기면증 증상, 숨기지 말고 치료 하세요!

기면증 치료



기면증 증상, 숨기지 말고 치료 하세요!



일상생활에 방해가 될 만큼 졸음이 쏟아지고 순간적인 졸음을 참을 수 없거나, 간밤에 10시간 이상 잠을 잤지만 아침에 일어나기 힘들다면 기면증 증상을 의심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평상시에는 보통 사람들과 같아 구별할 수 없지만, 특정 행동 즉 예를 들어 과도한 집중을 필요로 하는 경우 갑작스런 졸음이 쏟아져 잠에 빠지는 경우도 있습니다.


혹은 밤에 잠들기 전 환각을 보거나, 수면 중 가위에 눌리는 것도 기면증 증상의 일부입니다.


아래 구체적인 기면증 증상들을 읽어보고 해당되는 것이 있다면 수면클리닉에서 관련 검사를 받아보실 것을 권해드립니다.



기면증 검사_다중수면잠복기검사




기면증 증상 Check list


순간적으로 거부할 수 없는 잠에 빠져 들고 깨어나면 일시적으로 개운하다


책을 보거나 수업 중 혹은 불이 꺼진 경우 또는 음주시에만 졸린 경우가 많지만, 놀거나 대화 중에는 정상인과 비슷할 수 있다


8~10시간 이상 잠을 자도 졸리고 오전에 일어나기 힘들다


갑작스럽고 순간적으로 근육의 힘이 빠진다


가위눌림이 잦고 잠들거나 잠을 깰 때 환각을 보는 경우가 많다



기면증 증상



체크 리스트를 읽다 보면 내가 무심코 지나쳤던 증상들이 기면증 증상에 해당될 수 있다는 생각이 들게 되지요.


평상시 잦은 졸음으로 건강에 문제가 생긴 건 아닐까 의심해봤다면, 기면병을 의심해보기에 충분합니다.


기면병의 진단을 위해서는 수면클리닉을 찾아 두 가지 검사를 받아야 합니다.


수면클리닉에서는 먼저 수면다원검사를 받게 되는데요, 이 검사는 평상시 본인이 잠 드는 시간에 자면서 진행되는데 각종 수면질환을 진단하는 표준 검사입니다.


수면다원검사 결과 기면병이 의심된다면 확진을 위해 다음날 아침 추가로 다중수면잠복기 검사를 받게 됩니다.


이 두 가지 검사를 거쳐야 비로소 기면병 확진을 내릴 수 있는 것이지요.



기면증



기면증 증상이 발생하는 원인은 현재까지 나온 연구 결과로는 뇌의 시상하부에서 각성을 일으키는 물질이 정상인에 비해 적게 분비되어서라는 것이 지배적입니다.


하지만 아직 완치를 기대할 수 있을 정도의 치료방법이 나오진 못했는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정상적인 생활을 영위하는데 큰 문제가 없을 정도의 도움을 주는 치료가 아예 불가능한 것은 아닙니다.


기면증 증상의 완화를 위한 약물 치료와 행동 요법을 잘 지켜나간다면 정상적인 생활을 얼마든지 영위할 수 있습니다.


물론 주위 사람들의 기면병이라는 질환에 대한 이해와 행동 요법을 지켜나가는데 있어 도움이 조금 필요할 수는 있지만요.



기면증 증상



기면병을 정신질환으로 오해하여 병원을 찾는 것부터 방치하는 경우가 있는데요, 이 질환은 호르몬 분비에 이상이 생겨 발생하기 때문에 적절한 치료만 받는다면 얼마든지 정상적 생활의 영위가 가능합니다.


기면증 증상을 장기간 방치하지 마시고 서둘러 수면클리닉을 찾아 상담, 검사, 적절한 치료를 받아보세요.



기면증



온라인 상담 (신청)


전화 상담 (예약)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