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지불안증후군 왜 참고 계시나요?



하지불안증후군은 생각보다 쉽게 치료가 가능합니다


모처럼의 긴 연휴를 마치고 돌아온 일상이 웬지 낯설게 느껴지기도 하는 그런 날입니다. 1주일의 절반 정도가 지났음을 위안 삼으며 남은 3일 잘 버티시길 바랍니다.


잠자리에 누으면 원인을 알 수 없는 다리통증으로 잠을 설치게 되는 질환, 하지불안증후군에 대해 들어보셨나요?


흔히 하지정맥류와 혼동하곤 하는데, 다른 원인과 치료법으로 접근해야 하는 완전히 다른 질환입니다.


하지불안증후군은 수면클리닉에서 진료, 치료받아야 하는 수면질환의 일종입니다.






왜 수면클리닉에서 치료받아야 하나?


다리쪽의 감각 이상 혹은 불편함을 주된 증상으로 하는 비슷한 타질환과 구분되는 하지불안증후군의 큰 특징은 바로 증상이 발생하는 시기입니다.


오전 그리고 오후의 일과 중에는 거의 증상이 없다가, 잠을 자려고 눕기만하면 이상 증상이 나타나기 때문인데요.


이처럼 하지불안증후군과 수면은 떼려야 뗄 수 없는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잠자리에서 주로 고통스런 증상이 나타나기 때문에 흔히 불면증 등의 다른 수면장애로 발전하는 환자의 경우가 적지않은 편이고, 숙면을 방해하는 수면장애의 특징 대부분이 하지불안증후군 환자에게서 발견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치료받기를 왜 주저하는가?


하지불안증후군은 노인과 여성에게서 흔히 발생하는 질환이지만, 이 병에 대해 일반 대중은 물론 타진료과목의 의료진 조차도 속속들이 알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는 잠자리에서의 다리 불편함이 병인줄 미처 의식하지 못하여 장기간 치료없이 방치하게 되는 가장 큰 원인으로 작용합니다.


또한 가까운 병원을 찾아도 정확한 병명에 대한 진단이나 뾰족한 치료법을 제시하지 못하는 원인이기도 하구요.


(하지불안증후군에 대한 오늘의 포스팅을 그야말로 '운좋게 읽은 분'이라면 제대로 수면클리닉을 찾아 확실하게 치료받을 수 있는 길이 열린 것이라고 보셔도 무방합니다)






하지불안증후군이 의심된다면?


(앞서 얘기했듯) 잠자리에서만 유독 다리쪽의 이상증세(=저리고 아픔, 벌레가 기어가는 것 같은 느낌, 신경통과 유상한 증상 등)가 계속된다면, 수면클리닉을 찾아 관련 검사를 먼저 받아보세요.


만일 하지불안증후군으로 진단이 내려진다고 해도 그리 큰 걱정은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숨수면클리닉에서는 이미 2005년부터 혈관내 고순도 철분주사요법을 도입/시행중으로, 약물 복용의 한계를 뛰어넘는 노련한 관련 치료를 기대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무턱대고 병원을 찾기 꺼려지신다면, 부담없이 무료상담이라도 한 번 받아보세요.


포스팅만으론 채워지지 않았던 여러 가지 궁금점들을 숨수면클리닉 이종우 대표원장님이 간단히 해결해주실 수도 있으니까요.





(미수면전문의 자격시험에 통과한 이종우 원장이 직접 답변드립니다) 온라인 무료상담 (신청)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