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골이수술비용, MLB선수들도 투자한다
- 코골이-수면무호흡증/수술적치료
- 2017. 1. 19. 08:00
코골이수술비용, MLB선수들도 투자한다
2014년 11월, 당시 보스턴 소속의 메이저리거 타자로 활약 중이던 마이크 나폴리는 중대한 결단을 내렸습니다.
코를 고는 환자들 중 70%에게 동반되는 수면무호흡증을 치료하기 위해 코골이수술비용을 투자하기로 결심한 것입니다.
나폴리는 무호흡증 때문에 제대로 잠을 자지 못했고, 일상생활은 물론 경기력에도 큰 영향을 받았습니다
그는 당시 잠을 제대로 잘 수 없어 타격 연습을 하지 못할 때도 있었고, 항상 피곤했다며 부족한 수면으로 인한 어려움을 토로했습니다.
성공적으로 치료를 마친 나폴리는 2016년 시즌 커리어 하이인 홈런 34개를 기록하면서, 생에 첫 100타점 고지까지 밟을 만큼 경기력이 향상됐습니다.
코골이수술비용 투자로 향상되는 경기력
나폴리가 앓던 무호흡증은 수면장애의 일종으로, 수면 중 호흡 정지가 일어나며, 이로 인해 불편함을 느끼게 되고, 심할 경우에는 심혈관계의 합병증을 유발할 수도 있습니다.
이 때문에 많은 환자들이 수면무호흡증을 중점적으로 치료하는 기도확장술 등의 치료비를 투자하고, 최근에는 스포츠계에서도 많은 관심을 보이고 있습니다.
작년 12월 국내에서 열린 MLB 선수들의 경기력 향상과 부상 예방 및 재활 프로그램 세미나에는 메이저리그 소속으로 스포츠과학을 담당하는 찰스 레던 박사가 참여했습니다.
그는 세미나에서 수면과 경기력은 밀접한 관련이 있다는 말을 했습니다.
레던 박스는 "제대로 된 수면이 중요하다. 수면을 잘 취할수록 길고 오래 던질 수 있다. 수면을 할 때 몸은 치유와 회복이 된다"고 밝히며 한 농구선수를 대상으로 한 사례를 언급했습니다.
그가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8~10시간 이상 충분히 잠을 잤을 경우 선수의 반응 시간과, 슈팅 정확도가 상승했으며, 단거리를 달려가는 속도도 더 빨랐습니다.
하지만, 이틀 정도 잠을 안 자면 반응 타임이 현저히 떨어지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레던 박스는 "잠이 부족할수록 몸이 음주 상태에 가까워진다. 술을 마신 것과 비슷하다"고 말해, 코골이수술비용 등 수면향상을 위한 투자가 중요하다는 것을 입증시켜줬습니다.
코골이수술비용 비싸지는 않을까?
하지만, 선수들이 아닌 일반인들이 코골이수술비용을 부담하기에는 너무 비싼 것 아니냐는 목소리도 나오고 있습니다.
특히 최근 수면학회에서는 코골이수술비용이 급여적용을 받기 위해서는 비급여 항목에 포함된 수면다원검사를 받아 치료가 필요한 수면무호흡이 검진돼야 한다며 이러한 제도를 지적하고 있습니다.
그렇지만 이러한 비용에 무조건 부담을 가질 필요는 없습니다.
비급여 항목에 포함된 진단 및 치료비용도 환급이 가능한 실비상품에 가입돼 있으시다면, 수면다원검사비용을 40%에서 90%까지 환급 받을 수 있으며, 코골이수술비용 역시 70%에서 90%까지 환급이 가능합니다.
이 상품을 이용하시면 충분히 부담 없이 코골이 및 수면호흡장애를 치료받을 수 있습니다.
코골이수술비용 투자로 얻는 삶의 질
이번 국내 세미나에서 레던 박사가 밝힌 발표 내용은 2015년 4월 미국에서도 이미 유사한 내용으로 밝혀진 바 있습니다.
스포츠일러스트레이티드는 "수면 부족은 야수 선수의 반사 신경을 비롯한 여러 부분에 영향을 끼친다. 스윙 여부를 판단해야 하는 0.25초의 반응 시간도 마찬가지다"고 밝혔습니다.
비단 스포츠 선수들뿐만 아니라 일반인들 역시 코골이수술비용으로 코 고는 증세와 수면호흡장애를 치료하면 일상생활에 큰 변화를 줄 수 있습니다.
무호흡이 있는 환자들은 지속적인 각성 효과로 인해 수면을 방해 받는데, 이로 인해 주간졸림증과 극심한 피로감에 많이 시달립니다.
하지만 치료를 받고 나면 지금껏 겪어보지 못한 깊은 수면이 가능해지며, 일상생활에서도 업무능률과 두뇌활동 등이 상승하여 삶의 질이 높아지는 것을 체감할 수 있습니다.
코골이수술비용, 더 나은 삶을 위해 반드시 투자해야 하는 비용입니다.
심한 코골이와 무호흡으로 극심한 피로에 시달리고 계시다면, 지금 수면클리닉을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