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면클리닉의 선두주자는 누구?




서울대병원 수면의학센터 정도언, 이유진교수 연구팀이 서울대병원을 방문한 수면장애 환자를 분석한 결과 불면증이 심혈관질환으로 인한 사망률을 무려 8배나 증가시킨다고 밝혀졌습니다.


연구팀은 1994부터 2008년까지 15년간 서울대병원 수면의학센터에서 수면다원검사를 받은 총 4225명의 환자들을 대상으로 2013년까지의 통계청 사망 자료를 비교 분석하였는데요.


환자들을 분석한 결과 "불면증 환자(661명)는 수면장애가 없는 군(776명)에 비해 심혈관질환으로 인한 사망률이 8.1배 이상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고 합니다. 또한, "심한 수면 무호흡증(925명) 환자의 사망률은 수면장애가 없는 군에 비해 3.5 배, 심혈관 질환으로 인한 사망률은 17.2배 높았다."고 합니다.


이유진 교수는 "수면 중에는 정상적으로 깨어 있을 때에 비해 10~20% 정도 혈압이 떨어지면서 몸과 마음이 이완하게 되는데, 불면증 환자의 경우 숙면이 되지 않으면서 이런 정상적인 혈압의 감소가 없이 교감신경계가 과도하게 활성화 된다. 따라서, 이러한 불면의 밤이 지속적으로 반복되면 심혈관질환 위험을 높이게 된다."고 밝혔습니다.


그동안에도 수면장애로 인한 불면증이 여러 합병증을 유발하며 사망률을 높인다고 하였는데, 이번 연구결과 역시 이를 뒷받침한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수면장애, 수면다원검사가 기본!


코골이/수면무호흡증, 불면증, 기면증, 하지불안증후군 등 수면장애가 있다면 빠른 시일내에 신뢰할 수 있는 수면클리닉을 찾아 체계적인 검사를 통해 환자 본인의 상태를 정확하게 파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내원하면 수면질환 파악을 위한 기본적이면서도 필수적인 검사인 수면다원검사를 진행하게 됩니다.


검사 결과를 바탕으로 의료진의 진단이 있게 되는데요.


환자의 상태를 철저하게 분석한 후 이후 치료의 방향을 정하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수면클리닉을 선택할 때는 다양한 수면질환에 대한 치료가 가능한, 더 나아가 다중치료가 가능한 병원을 선택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다중치료가 가능한 숨수면의원


숨수면의원에서는 수면질환에 대한 진단 및 치료는 물론이고 최근 급증하고 있는 코골이, 수면무호흡증 등과 같은 수면호흡장애에 대한 다중치료가 가능합니다.


일반 코골이/무호흡 수술, 비양악 기도확장수술 등의 다양한 수술과 양압기, 구강내장치 등의 비수술적 장치치료를 모두 다루고 있는 수면클리닉입니다.


한 가지 치료방법을 환자에게 일방적으로 강요하지 않는다는 것은 다수의 치료방법의 선택이 가능하고, 다양한 사례에 대한 전문성과 임상경험이 풍부하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에 대한 증거로 숨수면의원 홈페이지에는 다수의 자필 치료후기와 동영상이 올려져 있습니다.


아쉽게도 의료법상의 제한으로 인해 회원가입을 하셔야 후기의 전문 확인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숨수면의원을 통해 수면호흡질환을 극복한 많은 환자들의 생생한 치료경험담을 확인한다는 점에서 어느 정도의 불편함을 감내할만한 가치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참고로 네이버 아이디가 있으신 분들은 별도의 회원가입없이 네이버 아이디로 간편하게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국내에는 수면전문의 과정이 개설되어 있지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미국수면전문의시험(ABSM)을 통과한 전문의가 있는 수면클리닉이 객관적으로도 실력을 인정받는다고 할 수 있는데요.


숨수면의원은 미국수면전문의 자격을 갖고 있는 이종우 대표원장을 중심으로 풍부한 임상경험과 전문적 실력을 갖춘 미국수면전문기사들이 환자들의 검사, 치료 과정에 참여하고 있어 환자들의 신뢰를 얻고 있습니다.


수많은 정상화 사례만으로도 인정받는 숨수면의원에서 수면장애도 치료하고, 건강한 삶을 되찾으시기 바랍니다.





온라인 상담 (신청)


전화 상담 (예약)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