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면무호흡증 치료법, 남들 모르는 특별한 비법



수면무호흡증 치료법, 남들 모르는 특별한 비법



어떤 질환이 되었든 병원을 가지 않고 낫는다고 하는 방법은 모두 있기 마련입니다.


가장 흔한 방법이 체했을 때 바늘로 손을 따서 피를 내거나 엄지와 검지 사이를 꾹꾹 눌러주는 것이겠죠.


간혹 드라마에 등장하는 것처럼 두통이 심할 때 머리에 띠를 둘러매는 것도 그렇구요.


감기에 걸렸을 때 몸을 따뜻하게 하고 뜨거운 차를 마시는 것도 같은 맥락입니다.


난치병 진단을 받은 후 산에 들어가 자연식을 하고 건강을 되찾았다는 사람들도 종종 등장하고 말이죠.





수면무호흡증 치료법도 입에서 입으로 전해지는 특별한 치료법이 있는데요.


똑바로 누워서 자지 않고 고개를 옆으로 두고 자거나 엎드려서 자는 방법이 있어요.


베개 방향을 바꿔주거나 높은 베개(어떤 경우엔 낮은 베개)를 해주면 괜찮다고 합니다.


피곤해서 그런 거니 며칠 푹 쉬면 자연스럽게 괜찮아진다고도 하구요.


대개의 수면무호흡증이 코골이를 동반해서 수면무호흡증 치료법은 코골이를 없애는 효과도 동반하게 되죠.


그래서 소리만 없어지면 무호흡 증상도 사라졌다고 믿게 됩니다.


정말 코골이 소리가 사라지면 수면무호흡 증상도 사라질까요?





'수면무호흡' 이라는 말은 수면 중에 호흡이 없어지는 증상을 말해요.


어쩌다 한 번 나타나면 질환이라고 하지 않구요.


검사를 통해 정해진 기준치(1시간에 5회) 이상으로 호흡이 없을 경우 무호흡증 진단을 받게 됩니다.


좁은 기도가 원인이 되기 때문에 수면무호흡증 치료법은 좁은 기도를 확장하는 방식으로 이뤄져요.


고개를 돌려주거나 베개 방향이나 높이를 바꿔주면 일시적으로 효과가 나타나는 것도 이 때문이에요.


일시적으로 기도 공간이 넓어지는 거에요.


그러나 어디까지나 일시적인 방편이고 제대로 된 치료법이라고 할 수는 없습니다.





수면무호흡증 치료법의 핵심은 좁은 기도 공간을 일반 수준으로 확보하는 데 있어요.


장치 치료인 양압기는 공기에 압력을 가해서 센 바람이 코로 들어가는 거라고 보시면 되는데요.


수면 상태에서 좁아지는 기도를, 압력을 받아 강한 흐름을 가진 산소가 뚫고 지나간다고 볼 수 있어요.


사람 몸은 아주 민감해서 검사를 통해 내게 맞는 압력을 찾은 후 그에 맞게 양압기를 착용하면 상당히 빠른 치료효과를 볼 수 있어요.


물론 매일 밤 잠을 잘 때마다 착용해야 한다는 불편함과 공기 흐름으로 인한 약간의 이물감은 있지만요.





양압기보다 적극적인 수면무호흡증 치료법은 외과적 수술입니다.


수술을 통해 기도 공간을 확보하는 거에요.


기도가 좁은 원인은 사람마다 제각각이기 때문에 이런 수술방법을 사용한다고 하나를 정해서 말하긴 어려워요.


기존에 알려진 편도, 아데노이드 제거술은 물론 최근에 주목받고 있는 기도확장술에, 임플란트(치과 임플란트가 아닙니다. ^^) 시술까지 원인에 따른 수술, 시술 방법은 다양합니다.


검사를 통해 정확한 원인을 찾고 그에 따른 수술방법이 행해지며 정상화 사례가 늘어나게 된 것은 당연한 일이구요.





공부에 왕도가 없다고 하잖아요.


수면무호흡증 치료법도 마찬가지에요.


특별한 비법이나 슬렁슬렁 해도 되는 건 없어요.


보다 쉽고 저렴한 방법을 시도했다가 재발해서 고통 받는 것보단 의료진과의 충분한 상담을 통해 내게 맞는 적절한 치료법을 찾는 것이 바로 특별한 비법이 아닐까요?





코골면 숨수면, 온라인 상담 (신청)


코골면 숨수면, 전화 상담 (예약)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