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감기 빨리 낫는법 5가지!!!



목감기 빨리 낫는법 5가지



이번 겨울에는 예년과 달리 강추위가 연일 계속되고 있습니다.


삼한사온이 옛말이 되어버린지 오래 되었다고는 해도 이건 해도 해도 너무하지 않나 싶을 정도로 추위가 계속되고 있는데요.


그래서 준비해 보았습니다. 목감기 빨리 낫는법.


감기의 초반 증상이 보통 목감기부터인 경우가 제일 많기 때문에 알아두면 기나긴 이번 겨울 건강을 지키는데 유용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목감기 빨리 낫는법 1. 기관지에 좋은 도라지즙이 특효


도라지는 풍부한 칼슘과 섬유질, 철분을 비롯하여 사포닌, 무기질,비타민 등이 들어있는 우수 알카리성 식품입니다.


기침이 오래갈 때 자주 찾는 음식이고, 예전부터 기관지에 좋은 음식으로 널리 알려져 있어 어떤 목감기 빨리 낫는법에도 도라지가 빠지는 일은 거의 없습니다.


목 부위의 염증과 열을 내려주는데 그 효과가 탁월하고, 기관지 부위에 수분을 보충해주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목감기에 이만한 음식은 없지요.


도라지즙을 다려 마시는 것만으로 목감기를 사전에 예방할 수도 있고, 이미 걸린 목감기를 빨리 낫게할 수 있습니다.


직접 다려 마시기 힘들다면 시중에 나와있는 간편한 제품을 이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






목감기 빨리 낫는법 2. 따뜻한 소금물로 입 안과 코 안을 헹구기


가수 양희은이 목관리와 건강을 위해 매일 빠짐없이 한다는 소위 소금물 '코청소'만 꾸준히 하더라도 좀처럼 감기에 걸리지 않습니다.


뿐만 아니라 소금물로 목을 틈나는대로 헹궈주는 것도 감기 예방에 큰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런 이치로 헤아려보면 목감기에 걸렸을때, 별도의 목감기 빨리 낫는법을 찾기 보다는 위 방법들을 따라해보면 어떨까요?





따뜻한 소금물(또는 식염수)로 입 안을과 목을 깨끗하게 헹궈주고, 코를 청결하게 해주는 것만으로도 심상치않은 목의 감기 기운을 쉽게 잡을 수 있습니다.


(미국 예방의학 저널에 실린 연구결과) 목감기에 걸린 사람이 하루에 세 번 소금물로 가글을 했을 때 상기도 감염이 호전된다고.


(개인적으론 코 청소는 매우 괴롭더군요. 효과는 뛰어나지만)






목감기 빨리 낫는법 3. 마늘을 사탕처럼!


마늘에 들어있는 강력한 항생물질 알리신이 바이러스와 세균을 죽여 목의 통증을 가라앉히고 감염을 퇴치하는데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조금 괴로울 수도 있겠지만) 생마늘 한 쪽을 입에 넣고 사탕처럼 5~10분 정도 넣고 있으면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하네요.






목감기 빨리 낫는법 4. 꿀과 닭고기 스프로!


2012년에 '소아과학(Pediatrics)'에 실린 연구에 따르면 천연꿀은 목에 막을 입혀 면역력을 증강시키고, 감염을 퇴치시켜 목감기에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또한 닭고기에 들어있는 아미노산은 폐 속의 점액을 묽게 해 나쁜 물질을 되도록 빨리 기침으로 내뱉게 하고 목감기의 큰 원인인 후비루 증상을 개선하는데 탁월한 효과를 보인다고 합니다.


생각치도 못햇던 꿀과 닭고기 스프로 괴로운 목감기로부터 탈출하세요!






목감기 빨리 낫는법 5. 예방이 최선!


사실 최고의, 최선의 방법은 사전에 걸리지 않게 조심하는 것입니다. 너무도 당연한 얘기지요.


감기 걸리지 않는 방법 역시 특별한 것 없습니다.


비타민과 수분이 풍부한 과일 잘 챙겨먹기, 따뜻한 레몬차, 유자차, 모과차, 생강차 등 자주 마시기.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충분히 휴식을 취하는 것인데, 24시간이 모자란 직장인과 육아와 가정살림으로 버거운 주부들에게 무리한 요구일 수도 있겠네요. ㅠ.ㅠ


암튼 틈나는대로 최대한 편하게 휴식을 취하세요. 이때 실내습도를 50~60%로 맞춰주면 훨씬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오늘 소개해드린 목감기 빨리 낫는법, 기억하고 있으면 모르는 것보단 낫겠죠?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