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골이치료병원을 찾는다면




코골이/수면무호흡증으로 오랫동안 고생하시고 치료를 받아보신 분들이라면 믿을 수 있는 코골이치료병원을 선택하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 일인지 잘 알고 계실 것입니다.


다양한 경우의 수많은 환자들을 정상화시킨 풍부한 임상경험이 있는지도 중요하고, 치료 후 정상화된 사례는 얼마나 많은지, 치료 후 다시 재발되는 경우 없이 치료가 잘 되었는지도 중요하고, 이것저것 따져봐야 할 것들도 많은데 이 모든 조건에 부합하는 코골이치료병원을 찾는 일이 쉬운 일은 아닙니다.


우선 병원을 거쳐간 환자들이 남겨주신 자필후기들을 살펴본다면 코골이치료병원 선택에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입니다.


숨수면의원을 거쳐간 많은 환자분들의 생생한 후기를 이 곳에서 소개해드리고 싶지만, 의료법상 블로그에 공개할 수는 없어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해드리고 있습니다.


회원가입 후 로그인을 한 후에야 볼 수 있기 때문에 조금은 까다로울 수 있지만 500여건이 넘는 자필 후기들 보신다면 병원을 선택하는 데 있어 길잡이가 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그런데 코골이치료를 고민중이신 분들이 선뜻 치료를 하지 못하는 이유 중에는 재발에 대한 우려가 한 몫을 차지한다고 볼 수 있는데요.


환자에게 정상화된 상태를 객관적인 자료를 통해 공개하고 있다면 재발의 우려를 덜 수 있을 것입니다.





코골이/수면무호흡증은 대부분의 경우 기도가 좁아졌기 때문에 나타나는 수면질환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치료 후 정상화가 되었다고 한다면 기도가 넓어져 있어야 하는 것이 당연합니다.


그렇다면 정상화된 기도의 넓이는 어떻게 확인할 수 있을까요?


보통 기도 내시경과 3DCT 사진 촬영을 통해 치료 전후 기도 넓이를 확인하게 됩니다.


보다 정확한 수치 확인을 위해서는 3DCT 촬영을 해야 하지요.


3DCT의 경우 기도의 넓이를 0.01mm 단위로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환자의 기도 상태를 정확하게 파악하기 위해서는 중요한 검사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좁았던 기도가 넓어졌다면 그것만으로 정상화라고 판정을 내릴 수 있을까요?


그렇지는 않습니다.


기도의 넓이는 환자마다 개인차가 있을 수 있고, 기도의 늘어짐도 다를 수 있기 때문에 정상화 판정을 위한 객관적인 기준이 더 제시되어야 합니다.


바로 수면다원검사로 확인할 수 있는 RDI 수치입니다.





RDI수치는 시간당 평균 무호흡횟수로 한시간 동안 호흡이 몇 번이나 멈추었는지, 그 간격이나 시간은 어느 정도였는지를 확인하여 수면호흡장애를 진단하게 됩니다.


RDI 수치는 코골이/수면무호흡증 정상화를 판단하는 매우 중요한 진단 기준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치료 전후 RDI 수치를 비교 한 후 정상화된 것을 확인한 후 의사들도 정상화 진단을 내리게 되는 것입니다.


코골이치료 전후 기도의 넓이가 정상화되었는지, RDI수치가 정상화되었는지를 공개하고 있는 병원이라면 신뢰하고 선택할 수 있는 코골이치료병원이라고 할 수 있겠지요.





숨수면의원 홈페이지를 방문하신다면 이 두가지 수치가 공개되어 있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또한 미국 수면전문의 시험을 통과한 이종우 대표원장을 중심으로 기도확장술 등 전문적 치료법을 선도적으로 도입하여 수많은 환자들을 정상화시켜오고 있습니다.


코골이/수면무호흡증 치료를 고민하고 계신다면 수많은 사람들이 손꼽아 추천하는 코골이치료병원, 숨수면과 상담하시기 바랍니다.





온라인 상담 (신청)


전화 상담 (예약)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