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면무호흡증 수술, 잠이 불규칙한 분들이라면
- 코골이-수면무호흡증/수술적치료
- 2019. 8. 16. 14:15
사람들은 아침에 눈을 뜨고 일터에 나가 일을 하고 난 후 다시 집으로 돌아와서 잠을 잡니다. 이게 일반적인 사람들의 생활 패턴이죠
그런데 이 패턴에도 차이는 존재합니다. 일터에 나가고 돌아오는 것은 동일하지만 시작과 끝의 시간대가 다르다는 것이죠.
하지만 사람은 아침에 해가 뜨면 눈을 뜨고 밤이 되어 빛이 없어지면 잠에 들도록 하는 기본적인 생체시계가 있습니다. 그러다 보니 생활 패턴이 생체시계와 다른 분들은 수면장애가 생길 수밖에 없는 것입니다.
그래서 양압기치료를 받기도 하고 외과치료도 받기도 해서 수면장애로부터 벗어나려고 합니다.
하지만 그 마저도 잠이 불규칙한 분들이라면 외과치료를 받는 것이 생활 패턴이 그대로 유지되게 하는 방법 일 수도 있습니다.
언제 어디서나 잠을 자기 위한 준비를 하고 있을 수 없는 분들이 많으니까요.
수면무호흡증 수술 전 단계는 이것
그렇다고 해도 첫 시작은 양압기 치료가 많아요.
치료부담이 큰 것은 역시 수술이기 때문이죠. 가벼운 외과치료라 할지라도 그 부분은 달라지지 않는 것이 보통입니다.
때문에 코골이치료의 첫 시작은 수술이 아니라 비 외과적 치료방법들인 양압기(CPAP)를 고려하는 분이 많습니다.
착용을 하면 효과가 나타나는 좋은 치료법들입니다. 하지만 의료기기의 힘을 빌리는 만큼 그 기기가 없으면 안돼요. 꼭 함께 해야만 효과가 볼 수 있습니다.
즉, 잘 때마다 항시 착용하고 만약 외박을 하게 된다면 휴대를 해야 하고 얼굴에 착용을 하기 때문에 나에게 맞는 것을 찾는 과정이 필요한 방법들입니다.
이 과정이 귀찮거나 예민한 분들은 의료기기 치료를 포기하고 다른 방법으로 눈을 돌리게 됩니다.
바로 외과 치료로 말이죠.
수면무호흡증 수술, 두 번은 고통
그래서 한 번에 끝을 내버리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큰 맘을 먹고 수술을 받았는데… 효과가 없거나 기대보다 작아서 실망을 하게 된다면 얼마나 안타까울까요
불안한 마음에 여기저기 수소문을 해보지만 오프라인 세계에서는 질문을 해보는 것 조차 쉽지가 않아요. 아직 수면장애를 치료하는 수면클리닉 자체가 대중적이지 않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온라인에 들어가보니 수술에 대한 부정적인 말들이 너무 많아요. 그런데… 살펴보시면 아시겠지만 편도나 목젖에 대한 치료이거나 코 부분에 대한 치료에 대한 글들이 있을 거에요.
그게 부정적인 결말이 날 수밖에 없는 게 코를 고는 건 기도가 좁아졌기 때문인데 다른 곳에 치료를 받았으니 그럴 수밖에 없는 것이죠. 다만 위와 같은 원인으로 기도가 좁아졌다면 효과를 보신 분들도 있을거에요.
그러나 기도가 좁아지는 원인이 하나일리가 없잖아요? 그래서 부정적인 결말이 났던 겁니다.
수면무호흡증 수술, 한 번으로 효과보려면
외과적 치료라는 것은 보유하고 있는 의료장비들도 중요하지만 가장 중요한 것 1순위는 집도의의 실력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컨트롤 타워가 제대로 작동해야 그 안에 들어있는 모든 것들이 제 기능을 발휘 할 수 있으니까요
특히 기도를 넓히는 외과 치료는 집도의의 실력이 더욱 필요한 치료방법입니다.
그래서 무엇보다 중요한 것이 바로 경험입니다.
수면무호흡증 수술을 받고 싶으실 때 해당 집도의가 얼만큼의 경험이 있는지 살펴보세요. 그리고 효과를 본 사람들이 얼마나 있는지도요.
그 모든 정보들을 통합해서 병원을 결정해야 후회 없는 치료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의료기기와 달리 외과치료는 한번 실패시 되돌릴 수 없기 때문입니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