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골이수술 후기가 병원 선택에 미치는 영향

코골이수술 후기가 병원 선택에 미치는 영향




날이 더워지면서 코골이수술 내지는 치료를 위해 병원을 찾는 환자분의 숫자는 조금 줄어들고는 있지만, 그래도 더위를 뚫고 병원을 찾아오시는 환자분들을 보면서 더욱 열심히 포스팅해야겠단 생각에 손가락이 근질근질 합니다^^;


여름휴가도 포기하고 휴가를 통채로 수술일정과 맞바꾸는 분들을 보면 그 동안 얼마나 코를 고는 것으로, 수면 중의 무호흡 때문에 힘드셨는지 제 맘이 다 짠해집니다.


이렇듯 코골이수술을 받아볼까...라는 마음을 (어렵게) 먹었다면, 실력있는 잘하는 병원을 찾는 일이 최우선과제로 떠오르게 됩니다.





다른 질환 같으면 연줄이 (희미하게라도) 닿는 수술 잘한다는 의사를 찾아 나서기라도 해볼텐데, 수면무호흡증 수술은 무엇부터 알아봐야 하나 감조차 잡기 힘들다는 분들이 많습니다.


답답한 마음에 컴퓨터를 켜고 손에 불이나게 검색을 해보지만, 본인의 능력치를 최대한 발휘해도 제대로 된 정보를 찾기는 쉽지 않습니다. 아니 정보는 너무 많은데 어떤 것을 선택해야 할지 도무지 알 수 없다가 더욱 정확한 표현이겠네요.


이럴 때 환자가 손수 써내려간 코골이수술 후기를 마주하게 된다면, 병원선택이 한결 수월해지지 않을까요?





앞서 수술받은 사람들의 경험담, 상품구매 후기와 질적으로 달라


코골이수술의 후기, 그것도 자필로 작성된 것이라면, 우리가 흔히 쇼핑몰 등에서 볼 수 있는 상품구매 후기와 차원이 다릅니다.


자신의 앞선 경험을 다른 이와 함께 나누고픈 마음에는 하등 차이가 없겠지만 후기를 작성하게 된 마음가짐은 조금 다를 겁니다.


병원에서의 코골이수술을 받고 난 뒤의 자필후기? 수술에 대한 만족도에 조금이라도 불만이 있다면 결코 쉽게 작성해줄 수 없는 성질의 것입니다.


수술 이후 내 몸에 아주 작은, 기존에 없던 불편함이(부작용이 아닐지라도) 생겼다면, 그것 하나만으로도 수술에 대한 만족도는 급락하게 됩니다. 핵심이 되는 치료가 아무리 잘 되었어도 말이죠.


다수의 환자들이 자필로 고마움을 표하는 코골이수술의 후기를 남겼다는 것으로 해당 병원의 실력을 어느 정도는 가늠해볼 수도 있지 않을까 생각하는데 여러분들의 생각은 어떠신가요?


입장을 바꿔놓고 내가 수술을 받았다고 상상해본다면, 어느 정도의 고마움일지 약간은 추측이 가능하지 않을까요?





코골이수술 후기의 양과 질에 있어서 차이가 나는 병원은 어디?


수술 이전에 진료 계획만 있다고 하더라도, (병원 선택 이전에) 반드시 해당 병원들의 홈페이지부터 꼼꼼히 비교해보세요.


(수술 또는 치료를 받았던) 환자들의 생생한 경험담은 다른 무엇보다 병원들의 실력를 구별하는 하나의 단초가 되기에 충분하기 때문입니다.


코골이수술 후기를 통해 그 병원의 지난 과정을 검증(약력 또는 경력만큼 후기가 쌓여있는지)해볼 수도 있고, 제공하고 있는 후기의 양을 통해서 얼마나 많은 수술경험이 있는지 추측해볼 수도 있습니다.


(시간이 조금 넉넉하다면) 확인 가능한만큼의 후기 모두를 읽어보는 것이 제일 좋은 방법일 것입니다.





내 몸을 위한 선택인데, 최소한 그 정도는 비교해보고 코골이수술을 받을 병원을 고르는 것이 좋지 않을까요?


(궁금한 점이 있다면 남겨주세요) 온라인 상담[신청]


(연락처를 남겨주시면 원하는 시간에 상담도 가능합니다) 전화 상담[예약]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