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골이수술 한번에 확실하게!



코골이수술 제대로, 확실하게 받으세요!


(코골이수술이 필요한지 여부를 떠나) 코를 심하게 고는 분들의 공통점은 충분한 수면시간을 취했음에도 쉽게 피로회복이 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이렇게 아침에 일어나도 피곤함을 심하게 느끼는 것은 코를 크게 골았기 때문이 아니라, 자는 동안 호흡이 끊기거나 멈추는 무호흡증 때문입니다.


자는 동안 숨이 끊어지면 편하게 쉬고 있던 뇌는 즉시 휴식을 중단하고 숨을 쉬기 위해 노력하게 되는데, 이런 현상이 밤새 반복되기 때문에 아무리 잠을 자도 피곤이 풀리지않은채로 아침을 맞이하게 되는 것입니다.





코골이수술이 필요한 사람은 누구?


(참고로 미국 수면의학회에서는 무호흡지수가 5~15는 경증, 15~30은 중등증, 30이 넘는 경우는 중증으로 분류. 무호흡지수가 15가 넘어가면 코골이수술이 필요한 경우가 많음)





아침에 일어나 피곤이 풀리지 않는다 느껴지면 수면시간을 늘리거나 영양제를 챙겨먹는 등 여러 가지로 노력하게 됩니다.


이 시점에 코골이수술을 고민하는 분은 아마도 한명도 없을 겁니다. 너무나 당연한 얘기인가요?


하지만 코를 골아서 수면무호흡으로 인해 느끼는 주간 피로라면 아무리 수면시간을 늘리고, 영양제를 챙겨먹는다고 해결될리는 만무합니다.



코골이



늘상 무겁고 찌뿌둥한 컨디션이지만 어디가 크게 아픈 것은 아니기에, 짧게는 6개월 길게는 몇 년 이상 (코골이수술은 꿈에서도 생각하지 않을 것이고) 어떠한 치료없이 방치하고 살아갑니다. 현실은.


그러다 우연히 TV, 신문 등에서 코골이수술과 치료, 심한 코골이와 수면무호흡증의 위험성 등에 대한 정보를 접하시곤 뒤늦게 병원을 찾으시는 분이 대부분입니다.


수면중 무호흡으로 인한 불편함을 수년간 온몸으로 느끼고 살아오셨으니 다른 분들 보다 관련 정보에 더욱 민감하게 반응한 것이 불행 중 다행이라면 다행이랄까요. 먼길을 돌고 돌아오신 셈입니다.



코골이




코골이수술에 대한 편견과 오해?


현실이 이러하니 코골이, 수면무호흡증에 대한 잘못된 정보로 인한 피해가 만만치가 않습니다.


중증의 폐쇄성 수면무호흡증 환자임에도 입천장이나 목젖 부위를 간단히 시술하는 (단순) 코골이수술만으로 상태가 호전된다고 생각하는 경우가 대표적입니다.


이처럼 잘못된/불충분한 수술을 받고 효과가 없었음에도 재발되었다고 믿고 있는 분들이 많습니다. 재발이 아닌 애초부터 잘못된 수술을 받았음에도 불구하고 말이죠.


이와 같이 왜곡된 경험에서 출발한 입소문이 '코골이수술, 재발이 잘 된다'는 잘못된 믿음으로 전파되고 있습니다.


한번에! 제대로! 확실하게 치료(수술) 받을 수 있음에도.



코골이수술




성공적인 코골이수술은 이렇게!


숨수면클리닉에서는 현재 많은 분들이 품고 있는 코골이수술에 대한 우려, 수술 전후 3DCT 사진을 통해 확실하게 해소시켜 드립니다.


이 자료는 코를 심하게 고는, 수면중 무호흡 증상이 생기게 된 근본 원인인 좁은 기도가 수술을 통해 정상인의 기도크기에 가깝게 확장되었음을 확인할 수 있는 자료입니다. 의학적 지식이 없는 일반인들도 누구나 쉽게 알아볼 수 있습니다.


(엄밀하게는 수면무호흡증 수술이긴 하지만) 일반적으로 '코골이수술' 이라 부르는 수술 전후, 좁았던 기도가 정상에 가깝게 얼마나 확장되었는지를 비교할 수 있으니 재발에 대한 걱정/우려를 불식시키기에 충분합니다.


숨수면과의 인연을 통해 상쾌하고 개운한 아침을 맞이하시길 기원합니다.





◈ 2005년 앞서 개원한 선도적 수면클리닉, 숨수면
- 수면다원검사 RDI 비교수치로 증명하는 코골이수술 정상화 사례
- 수면무호흡증수술 전후의 기도를 비교한 3DCT 사진으로 보여주는 정상화 사례

온라인 상담 [신청]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