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골이수술비용 겁먹지 않아도 돼요
- 코골이-수면무호흡증/수술적치료
- 2016. 11. 18. 08:30
코골이수술비용 겁먹지 않아도 돼요
어떤 질병을 치료하든 간에 외과적 치료를 받는 일은 굉장히 부담이 느껴지는 일입니다.
내 몸에 칼을 덴다는 것도 그렇지만, 당장 비싼 치료비를 지불하는 것은 금수저가 아닌 한 힘들게 느껴질 수밖에 없습니다.
코골이수술비용 역시 그러한 편견이 담긴 시선을 받고 있습니다.
이 때문에 외과적 치료가 필요한 환자들도 치료를 기피할 때가 있는데, 코골이수술비용은 생각처럼 그렇게 부담스럽지는 않습니다.
물론 아무런 조치도 없이 순수하게 코골이수술비용만 지불한다면 큰 돈이 들겠지만, 얼마든지 금액을 저렴하게 줄이는 방법이 있습니다.
그 방법이 어떠한 것인지 지금부터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코골이수술비용이 비싸 보이는 이유
사실 웬만한 환자들은 내원하였을 때 치료비용 문제에 부딪히기 전 이미 검사단계인 수면다원검사에서부터 금액적인 부담을 느끼고는 합니다.
수면다원검사가 비싼 이유는 높은 기술과 고가의 인력 등의 이유보다는 국민건강급여 항목에서 제외되고 있기 때문인 이유가 더 큽니다.
이 때문에 많은 환자들이 외과적인 코골이치료비용은 볼 것도 없이 당연히 비싸다고 생각하는 것입니다.
하지만 수면다원검사비와 코골이수술비용 모두 부담을 낮출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실비가입으로 최대 90%까지 낮추는 코골이수술비용
실비는 사람이 아프거나 다쳤을 경우, 병원에서 치료를 받았을 때 실제로 쓰인 비용을 보상해주는 상품입니다.
감기 같은 작은 질병부터 암 같은 중대질병까지 폭넓은 질환을 보상해주기 때문에 실생활에서도 많이 사용되는 상품입니다.
이 상품을 이용하면 수면다원검사비의 경우 최소 40%에서 최대 90%까지의 비용을 환급 받을 수 있고, 코골이수술비용은 최소 70%부터 최대 90%까지를 환급 받을 수 있습니다.
투자할 가치가 있는 코골이수술비용
실비를 통해 대부분의 금액을 환급 받을 수 있음에도 불구하고, 그렇게 번거로운 가입을 해가면서까지 치료를 받아야 하나 의문을 갖는 환자들이 있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코골이수술비용은 충분히 투자할 가치가 있는 비용입니다.
코를 고는 환자 대부분에게 동반되는 수면무호흡증은 심혈관질환, 뇌혈관질환 등의 각종 합병증이 유발될 수 있는 수면질환입니다.
이 때문에 외과적 코골이 치료는 코 고는 소리 자체를 제거하는 것보다 동반된 수면무호흡증을 제거하는 것이 더 중요한데요.
이와 관련하여 선진국 중 하나인 영국에서는 한 연구를 진행한 적이 있습니다.
55세의 수면무호흡 환자 1명이 14년간 생존한다고 가정하였을 때, 수면무호흡을 해결하기 위한 비용을 투자하여 치료받은 환자와, 치료받지 않은 환자가 나중에 생긴 합병증을 치료하기 위해 사용한 금액을 비교해보았습니다.
그 결과 코골이수술비용 등의 치료목적 비용으로 쓰인 돈보다, 무호흡증이 방치돼 발생환 뇌혈관질환 등의 합병증을 치료하는데 쓰인 돈이 환자 1인당 200만원 가량 더 들은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이것은 당장은 부담될지도 모를 치료비용을 투자하는 것이 훗날 수면무호흡증으로 인한 합병증을 치료하는데 쓰일 돈보다 더 적은 비용이 들 수 있다는 것을 말해주고 있습니다.
이 때문에 자신의 코골이가 심하다고 느낀다면 심각한 무호흡증이 동반됐을지도 모르니 반드시 내원하셔서 검진 및 치료를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코 고는 증상을 치료하기 위해 사용하는 돈은 내 몸의 건강을 위협하는 수면무호흡증을 치유하기 위해서라도 반드시 쓰여야 하는 필요비용입니다.
무호흡증은 수면 중 체내 산소 농도를 떨어트리고, 뇌혈류의 흐름을 방해하기 때문에 그냥 방치되면 고혈압, 뇌졸중, 심근경색증 등을 발생시키는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국내외 연구에 따르면 무호흡증 같은 수면장애로 각종 대사성질환이 발생하여 수명이 단축된다는 결과가 발표된 적도 있습니다.
다소 부담스러울 수 있지만 분명히 투자할 가치가 있는 코골이수술비용.
번거롭더라도 실비에 가입하셔서 부담 없는 금액으로 자신의 수면건강을 지켜내시기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