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아이 코골이검사, 겨울방학에 해보세요~



우리 아이 코골이검사, 겨울방학에 해보세요~



영하의 추운 날씨가 계속 되고 있습니다.


방학인데다 날씨마저 춥다보니 아이들이 밖으로 나가는 일이 줄어들고 운동부족으로 이어져 걱정인 어머니들이 많으실텐데요.


아이들의 운동부족과 비만이 심한 코골이와 수면무호흡증으로 이어질 수 있다는 사실, 잘 알고 계신가요?


고대 안산병원 수면호흡장애센터의 조사에 따르면 서울 강남지역 고등학생의 11.2%가 심한 코골이로 고생을 하고 있다고 합니다.


오랫동안 코를 고는 일이 지속될 경우, 숙면을 취하지 못해 다음날에도 수시로 쏟아지는 잠 때문에 집중력이 떨어지고, 학습지속력이 떨어지게 됩니다.


고대 안산병원의 조사결과에 의하면 학급석차 25% 이상인 학생들 중에서는 코를 고는 학생이 9.9%로 다소 적었던 것에 반해 아래 석차의 학생들 중에서는 15.9%의 학생들이 코를 골고 있다고 합니다.


평소 아이의 수면상태를 주의깊게 살펴봐야겠습니다.





코를 심하게 고는 경우 수면무호흡증이 함께 나타날 수 있습니다.


수면무호흡으로 인해 수면 중 두뇌의 정상적인 활동에 장애가 생겨 신체적, 정신적으로 정상적인 발육이 어렵다는 것은 많은 연구결과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무호흡증으로 인해 성장호르몬의 분비장애로 이어질 경우 성장에 문제가 생기는 것은 물론, 성조숙증, 성지연증의 원인으로 이어질 수 있다는 연구결과도 있습니다.


우리 아이가 자는 동안 코를 고는 것을 넘어 무호흡 증상이 동반되고 있는지 알기 위해선 코골이검사인 수면다원검사를 받아야 합니다.





코골이검사, 수면다원검사는 하룻밤을 병원 검사실에서 자면서 진행됩니다.


잠을 자는 동안 이루어지는 이 검사는 시간이 많이 걸리기는 하지만, 어려운 검사는 아닙니다.


수면다원검사는 수면장애를 판단하는데 있어 가장 기초적이면서도 필수적인 검사입니다.


수면 중 환자의 뇌파, 혈중 산소량과 호흡, 심박수 등을 확인하여 수면무호흡증, 기면증을 비롯한 각종 수면장애 여부를 확인하고 환자의 상태를 정확하게 파악하게 됩니다.


참고로 수면다원검사를 코골이검사라 부르는 이유는 이 검사를 통해서 단순히 코만 고는 것인지 아니면 무호흡증이 동반되는지 확인할 수 있어 이를 통해 코골이치료 여부를 결정할 수 있어서입니다.





코골이검사, 수면다원검사는 어디에서 받는 것이 좋을까요?


모든 검사가 그렇듯이 관련 질환에 대한 오랜 노하우와 체계적인 시스템, 전문의료진이 갖추어진 곳에서 받는 것이 좋습니다.


수면다원검사의 경우 24시간 수면다원검사실을 운영하고 있는지, 1인 수면다원검사실에서 쾌적하게 검사를 받을 수 있는지도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숨수면클리닉은 체계적인 검사시스템과 깨끗한 검사시설을 갖추고 있습니다.


국내에서는 대학병원보다도 많은 12개의 수면다원검사실을 운영하여 오랜 대기 없이 신속하게 검사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숨수면클리닉의 수면다원검사는 본원 소속의 미국수면전문기사(RPSGT)의 검사와 전문의의 직접 판독을 원칙으로 하고 있습니다.


참고로 수면다원검사 비용의 부담을 줄이기 위해 실비 보험 적용을 받기 위해서는 간이 검사가 아닌 정규 수면다원검사가 필요하다는 사실을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우리 아이의 수면상태가 걱정되어 겨울방학에 코골이검사를 받으실 계획이 있으시다면 위와 같은 사항을 꼼꼼히 따져보시고 병원을 선택하시길 바랍니다.





온라인 상담 (신청)


전화 상담 (예약)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