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면무호흡증치료, 나폴레옹도 필요했다
- 코골이-수면무호흡증
- 2019. 7. 15. 15:34
프랑스의 군인이자 제1통령, 황제였던 나폴레옹.
비중 높은 여러 직함을 갖고 있던 그는 에디슨과 함께 수면을 잘 취하지 않던 위인으로 손꼽힙니다.
그는 특히 불면증 때문에 힘들어했으며, 수면무호흡증을 앓던 것으로 추측되고 있습니다.
실제 나폴레옹은 잠을 제대로 못 자던 날이 많았는데, 그의 부관이었던 브리엔은 잠을 잘 못 자는 상사에 대한 기록을 남기기도 하였습니다.
만약 그 시대에 정상화가 가능한 치료방법이 존재했다면, 그는 좀 더 오랜 시간 프랑스를 통치할 수 있었을지도 모릅니다.
불면증과 수면무호흡증치료가 필요했던 황제
나폴레옹은 생에 70여 차례의 전투를 치르며 생과 사를 넘나드는 공포의 현장 속에서 살아왔습니다.
그는 불규칙한 생활 속에서 수면리듬이 깨질 수밖에 없었고, 결코 제대로 수면의 질을 누릴 수 없었습니다.
또한 그는 여러 가지 일들로 인해 잠이 부족하기도 했는데, 전쟁터 바깥에 있는 아내의 바람으로 인해 뜬 눈으로 밤을 지새는 날이 많았으며, 하급장교에서 황제 자리에 오르기까지 중독에 가까운 일을 하느라 잠을 못 자기도 했습니다.
브리엔이 남긴 기록에 의하면 그의 상사는 항상 피곤해 보일 정도로 일을 했고, 말 위에서도 토막잠을 잘 정도였다고 합니다.
또한 나폴레옹은 술을 좋아하지 않았으나, 어려운 전투에서는 극심한 긴장감을 이기기 위해 샹들리에 와인을 마시기도 할 만큼 큰 스트레스를 안고 살았습니다.
이 때문에 그는 불면증을 심하게 앓았으며, 무호흡 증세가 있었던 것으로 추측되고 있습니다.
수많은 질환을 예방해주는 수면무호흡증치료
무호흡증은 잠을 자는 동안 한참 동안 숨을 쉬지 않다가 '푸'하는 소리와 함께 숨을 몰아 쉬는 특징이 있는 질환입니다.
코골이와 수면호흡장애를 검사하는데 반드시 필요한 수면다원검사를 통해 1시간에 숨을 10초 이상 멈춘 상태가 5회 이상 나타나는 것으로 관찰될 시 무호흡증치료가 필요한 것으로 진단됩니다.
무호흡증은 각종 심혈관계 질환을 발생시킬 수 있으며, 치매를 유발시키거나 위식도 역류, 우울증, 성기능 저하, 신경장애 등 다양한 질환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특히 오랜 시간 질환을 방치할 시에는 심혈관계질환으로 인해 사망에 이를 확률도 높아지기 때문에 반드시 무호흡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수면무호흡증치료는 수면클리닉에서!
프랑스의 황제는 무호흡증 치료가 없는 시대를 살았지만, 현재는 정상화가 가능한 치료가 다뤄지고 있기 때문에 충분히 질환을 완화시킬 수 있습니다.
정상화가 가능한 치료방법으로는 기도확장술을 뽑을 수 있는데, 환자의 해부학적 구조에 따라 다섯 가지 치료법 중 한 가지가 선택되기 때문에 그 효과가 매우 좋습니다.
다섯 가지 치료법으로는 혀의 가운데 볼륨을 축소시킬 수 있는 SMILE술, 혀를 전하방으로 이동시키는 설골고정술, 혀가 붙어있는 하악을 부분적으로 이동시킬 수 있는 이설근전진술 등이 있습니다.
또한 상악의 뒤쪽만 부분적으로 전방 이동시키는 경구개전진인두성형술, 혀의 뒷부분을 성형해 기도를 확장하는 설근성형술 등이 있습니다.
기도확장술을 통해 수면무호흡이 정상화된 사례만 500여 개에 달하며, 치료 뒤 만족을 표시하는 수많은 후기들이 꾸준히 올라오기 때문에 충분히 믿고 시행할 수 있습니다.
수면무호흡증치료를 받으면 수면 중 각성효과가 발생하는 빈도가 현저히 줄어들거나 사라져 수면의 질을 높일 수 있고, 더 나아가 삶의 질까지 높일 수 있습니다.
단순히 피곤함이 덜 느껴지는 정도가 아니라, 정말로 매일 아침 일어나면 지금껏 느껴보지 못한 개운함을 느꼈다는 후기도 많아 그 효과가 치료 받지 않은 사람들은 생각도 못할 만큼 뛰어나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다섯 가지 기도확장술을 통해 무호흡증 치료를 다루는 수면클리닉에 내원하시면 이러한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자신에게 질환이 의심된다면 더 미루지 마시고 내원하셔서 진단과 치료를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