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발된 코골이수술 잘하는곳, 숨수면클리닉
- 숨수면클리닉
- 2013. 8. 21. 16:04
재발된 코골이수술 잘하는곳, 숨수면클리닉
코를 심하게 고는 분이 미디어를 통해, 코를 고는 것이 평생 안고가야 하는 동반자가 아니라 얼마든지 치료나 수술이 가능하다는 얘기를 들었다면 어떤 기분일까요? 당혹스러움이란 단어가 제일 먼저 떠오르는데요, 그 이유는 아직까지 우리나라는 수면관련 질환에 대한 치료가 대중적으로 널리 알려져있지 않기 때문인데요. 코를 고는 것 뿐만 아니라 이갈이, 심한 잠꼬대 등도 마찬가지겠죠.
얼마전 상가집에 갔다가 이런 얘기를 들었습니다. "코골이도 무좀처럼 낫기 어려운 것 아니야?" "아는 사람이 **병원에서 수술을 받았는데 별로 좋아지지 않아 지금은 양압기란 것을 착용한다". 왜 이런 일이 생기는 것일까요?
단도직입적으로 말해서 치료후 재발된 것이 아니라 치료 자체가 미흡했던 것입니다
기도가 좁은 수면호흡장애 환자에게 단순 코골이수술인 목젖 절개, 편도선수술, 코수술을 시행했기에 기존 치료로 정상적인 기도(숨구멍)를 만들 수 없었던 것입니다. 다시 말해 정상적인 숨구멍을 확보할 수 있는 치료를 받지 못한 것입니다. 치료후 시간이 지나서 재발된 것이 아니라 애초에 치료방향 자체가 잘못되었다는 것이 숨수면클리닉 의료진의 생각입니다.
코골이/수면무호흡증 환자는 정상인의 기도 크기와 모양이 다릅니다. 정상인의 연구개 및 혀 뒤쪽 부위의 크기는 약 10mm이상인데 반해, 내원하는 수면무호흡증 환자(코골이로 내원했지만 수면다원검사결과 대부분 중증도 이상의 수면호흡장애로 진단)의 경우 7mm이하입니다.
이런 환자들에게 기도를 넓히는 근본적인 접근의 치료를 시행하는 곳이야말로 코골이수술을 잘하는 곳이라 말할 수 있지 않을까요?
재발, 재치료 환자 대부분이 처음부터 전문의의 진료를 받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코골이, 수면무호흡 진단을 받으시려면 경험많은 수면전문의로부터 진료가 필요한데요. 참고로 국내에는 수면전문의 제도가 없으므로 수면전문의는 없습니다. 숨수면클리닉은 2005년 예송수면센터로 시작한 국내 최초의 수면의원으로, 국내 10명 이하인 미국수면전문의 시험을 통과한 대표원장으로부터 직접 진단/진료/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코골이수술을 잘하는 곳이라면 수면무호흡증을 일으키는 근본적인 원인, 즉 숨구멍(기도)을 넓힐 수 있어야 합니다. 그런 실력을 갖추고 있는 곳이 많지 않은데요, 기도를 넓힌 여러 증거자료(치료전후 3DCT 사례와 치료 정상화 사례 등)는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수술 및 비수술의 다중치료를 치료 초기단계부터 고려할 수 있는 곳, 숨수면클리닉입니다
수면호흡장애 환자의 경우, 수술적 치료인 1차 수술, 2차 기도리모델링수술, 3차 양악수술과 비수술적 치료인 양압기, 구강내장치 등을 환자 상태와 증상에 맞게 고려하여 선택하여야 합니다만. 안타깝게도 (국내의) 모든 병원에서 이 모든 것을 고려하고 있지 않습니다. 이런 이유로 제대로 된 진단과 치료를 받지 못해 재발이란 말이 나오는 것입니다.
코골이수술 잘하는 곳은 어떻게 다를까요?
현재 숨수면클리닉에서는 상기 치료를 모두 고려한 수술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재발환자 수술도 활발하게 이뤄지고 있는데요, 재발환자의 경우 혀 뒤쪽의 좁은 기도를 넓힐 수 있는 2차 기도리모델링수술 또는 양악수술을 고려하셔야 기도(숨구멍)를 정상 모양에 가깝게 넓힐 수 있습니다.
미국수면전문의 시험을 통과한 대표원장의 진료, 수면전문기사의 판독, 다중치료의 선택 가능성, 치료 후 치료결과의 판정 및 추가적 치료계획 설정 가능 등이 숨수면클리닉에서 코골이, 수면무호흡증의 재발/재수술/재치료가 가능한 이유이며... 재발/재치료된 환자의 기도(숨구멍)가 정상인과 비슷하게 바뀔 수 있는 이유입니다. 코골이수술 잘하는곳이 어디라는 직접적인 설명이 필요없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