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골이치료병원, 코 고는 것 하나만 치료하지 않는다.




지인이 코골이치료병원을 찾습니다.


혹시 치료를 잘하는 유명한 곳을 아느냐고, 코를 고는 병원이 뭔지는 아느냐고 묻습니다.


이런 질문을 받는다면 어떤 조언을 해줄 수 있을까요?


수면클리닉을 모른다면 십중팔구 이비인후과를 가라고 말하게 되지 않을까요?


코골이를 치료한다고 하면 코 주변을 치료해야 한다고 여기기 쉬우니까요.


실제로 코골이수술이라고 알려진 편도, 아데노이드 제거 수술은 이비인후과에서 많이 하고, 숨수면클리닉 대표원장님도 이비인후과 전문의랍니다.^^


여기에서 궁금증이 하나 생깁니다.


이비인후과가 코 고는 것을 치료하는 곳이라면 과연 수면클리닉과는 무슨 상관이 있을까요?





우리나라는 아직 수면전문의 제도가 없습니다.


해서 코를 고는 것을 치료하는 병원이라고 해도 전문의가 없고, 의사 개인이 미국에서 수면전문의 시험을 통과한 경우가 있을 뿐입니다.


뿐만 아니라 수면질환에 대한 인식도 좋지 않아 '잠' 이 중요하다기보다 부지런함과 게으름, 의지가 강한 사람과 약한 사람을을 구분짓는 기준이 되곤 했습니다.


성공하려면 잠을 줄여야 한다거나 그렇게 잠을 많이 자서 어디에 쓰냐는 잔소리는 쉽게 들을 수 있었습니다.


이런 분위기에서 코골이치료병원을 찾는 이유는 단 하나.


소음으로 인해 주변 사람의 수면을 방해할 때 치료를 강요받게 되었죠.





그러나 지금은 상황이 달라졌습니다.


건강한 삶에 있어서 운동이나 식생활 개선만큼이나 잠이 중요하다는 사실이 알려졌구요.


코를 고는 것이 단순히 시끄러운 소음의 문제가 아니라 건강에 영향을 미친다는 것도 알게 되었습니다.


어머니, 할머니들이 밤만 되면 잠을 이루지 못하고 다리를 주물렀던 것도 사실은 노화가 아니라 하지불안증후군이라는 수면질환때문일 수 있다는 것.


놀 때는 멀쩡하다가 공부하라고 하니 잠이 들어버리는 게 어쩌면 기면병일 수도 있다는 것.


자다가 말고 벌떡 일어나서 중얼거리거나 돌아다니는 것 역시 수면질환이라는 것도 압니다.





코골이치료병원은 단순히 코 고는 것 하나만 치료하는 병원이 아닙니다.


우리가 알고 있거나 모르고 있는 수면질환을 치료하는 병원입니다.


너무 흔하고 유명한(?) 질환이기 때문에 코골이치료병원이라고 대표성을 부여받은 것이지 코 고는 것 하나만 치료하는 곳이 아니랍니다.


그러니 한 가지 치료방법만 전문적이라고 하면서 강조한다거나 거기서 수술받은 사람이 어마어마하게 많다고 한다거나 해서 좋은 병원이 될 수는 없다는 점.


꼭 기억하세요.


코골이를 치료받을 곳으로 어떤 수면클리닉이 좋을지 궁금하다면 일단 온라인상담 또는 전화 상담 예약입니다.





온라인 상담 (신청)


전화 상담 (예약)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