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면클리닉비용, 해결책을 찾아보세요.
- 기타 수면질환
- 2017. 12. 4. 15:04
수면클리닉비용, 고민만 하지 말고 해결책을 찾아보세요.
스트레스는 모든 병의 근원이라고 합니다.
눈에 보이지 않지만 누구에게나 나타나고, 실체는 없지만 존재감 확실한 그것.
스트레스처럼 실체는 없지만 존재감이 확실한 그것이 하나 더 있는데요.
바로 '잠 입니다.
잠을 푹 자는 숙면도 스트레스처럼 우리 건강과 일상에 큰 영향을 미치고, 질환으로 연결되지만 실체가 없어 대접받지(?) 못하는 실정입니다.
수면질환이라고 불리는 수면관련 질환은 70여 가지가 있어요.
잠이 드는 순간부터 잠자는 동안, 잠에서 깰 때까지의 과정에 관계된 것은 물론, 밤에 자는 잠을 넘어 잠을 제어하지 못하는 것 역시 수면질환이라 부릅니다.
잠이 쉽게 들지 못하게 한다면 불면증을 생각하지만 다리에 통증을 느끼는 하지불안증도 있어요.
잠이 깊이 들지 못해 선잠을 자는 것도 문제지만 자는 내내 코를 골거나 무호흡 증상이 있는 것은 더 큰 문제입니다.
심하게 뒤척이는 것도, 자는 동안 일어나서 움직이는 것도, 가위에 심하게 눌리는 것도 질병일 수 있어요.
낮 시간에 주체할 수 없는 잠이 쏟아져 나도 모르게 잠이 드는 기면증까지.
수면 관련 질환은 범위가 아주 넓지만 치료를 고려하는 경우는 많지 않습니다.
생소한 건 두렵기 마련입니다.
위 내시경 검사나 엑스레이 촬영을 하자는 의사의 의견에 망설이거나 비용을 걱정하는 일은 극히 드물지요.
그러나 CT 촬영이나 MRI 촬영을 하자고 하면 검사 자체에 대한 두려움이 앞서고 비용이 걱정됩니다.
흔하게 하는 일반적인 검사라 부르기 어렵고 실제 비용도 많이 들어가니까요.
수면클리닉비용 역시 마찬가지에요.
무슨 검사를 하고 어떤 치료를 받을지 낯설고, 흔하지 않으니 두렵습니다.
수면클리닉비용은 경우에 따라 차이가 많이 날 수 있어요.
치료를 위해 내원하면 가장 먼저 수면다원검사를 받습니다.
수면다원검사를 통해 잠자는 동안 내 몸의 변화와 여러가지 수면질환의 징후를 살핀 후 상황에 따라 추가 검사가 이뤄져요.
기도확장수술을 받게 된다면 3DCT 촬영을 추가로 하겠구요, 양압기 치료를 결정했다면 적정압력검사를 받을 거에요.
기면증이 의심된다면 낮잠을 자는 검사를 받고, 하지불안증이 의심된다면 철분검사도 할 수 있습니다.
어떤 질환이냐에 따라 검사비도 치료비용도 천차만별입니다.
실비보험을 통해 검사와 치료비를 환급받을 수 있는 질환도 있고, 그렇지 않은 질환도 있으니까요.
따라서 막막하다 싶으면 병원으로 상담 신청을 먼저 해보세요. ^^
내 건강이 서서히 망가지고 있는데 수면클리닉비용을 걱정만 할 순 없죠.
서로 머리를 맞대면 좋은 해결책을 찾을 수 있으니 일단 치료를 시작하는 것이 중요하지 않을까요?
이 글을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