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수면다원검사, 잠이 안올때 체계적인 솔루션이 필요해요




얼마 전 방영된 MBC 예능프로그램 '나혼자산다'에서는 배우 성훈 씨가 불면증으로 잠들지 못하는 모습이 그려졌습니다.


함께 영상을 보던 다른 출연자들은 잠이 안올때의 상황을 공감하며 한편으론 늦은 새벽까지 잠들지 못하는 성훈 씨를 걱정하곤 했는데요.


실제로 불면증은 많은 현대인들이 경험하는 수면장애로, 매년 증상을 호소하는 환자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대부분의 환자들이 제대로된 치료를 받지 못해 성훈 씨처럼 증상이 만성화돼버리곤 합니다.





만약 잠이 오지 않는 증상이 한 달 이상 지속된다면 강남수면다원검사 병원을 방문해보시는 게 좋습니다.


병원에서는 검사를 통해 불면증 원인과 증상을 확인하며 개개인에게 필요한 극복법을 알려드립니다.


오늘은 강남수면다원검사 수면클리닉의 검사 방법과 치료 솔루션을 알아보겠습니다.






잠이 안올때, 어떻게 치료할까?


보통 불면증 치료라고 하면 수면제부터 떠올립니다.


그렇다보니 약물의 중독성과 부작용에 대한 우려로 치료 자체를 피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수면제는 치료의 한 방법이지, 전부가 아닙니다.


또한 병원에서는 수면제를 처방하더라도 철저한 검사를 통해 정해진 양만 처방하므로 위험한 치료라고 볼 수 만은 없습니다.





강남수면다원검사 수면클리닉에서는 크게 두 가지 검사로 환자의 증상과 원인을 파악합니다.


첫 번째 검사는 수면다원검사입니다.


잠의 다양한 정보를 확인하여 수면장애 증상을 가려내는 검사입니다.


불면증 환자는 해당 검사를 통해 실질적으로 자는 시간과 중간에 깨는 증상과 잠을 방해하는 증상 등을 확인하게 됩니다.


검사는 밤부터 아침까지 진행되며 미리 연결해둔 전극 센서로 뇌파, 심전도, 안구운동 등의 생체 반응을 측정합니다.


환자의 전반적인 수면상태를 파악하고, 의심되는 증상에 대해선 구체적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특히 혼동되기 쉬운 수면장애를 가려냄으로써 치료의 정확도를 높일 수 있는 검사입니다.





두 번째 검사는 정신분석 검사입니다.


수면다원검사가 증상을 확인하는 검사였다면 정신분석 검사는 원인을 구체적으로 살펴보는 검사입니다.


잠을 못 자는 이유는 심리적인 요인이 가장 큽니다.


극심한 스트레스를 받거나 긴장을 하거나 잠을 자야한다는 부담감 등 불안정한 심리상태에서 주로 잠을 자지 못하는 증상이 나타납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현재 어떤 심리상태인지 아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 불면증을 유발하는 우울증이나 불안장애가 있는지도 확인해야 합니다.


정신분석 검사에서는 이러한 사항들을 감별해내며 동시에 평소 수면습관이나 수면위생 등을 체크해 보다 구체적인 원인을 찾아냅니다.


이 외에도 수면일기를 작성하거나 acti-watch를 착용하는 등의 방식으로 증상을 검사할 수 있습니다.






강남수면다원검사 수면클리닉, 체계적인 맞춤 솔루션으로


모든 검사가 끝나면 솔루션이 진행됩니다.


일반적인 방법은 알고 계시는 바와 같이 수면제 복용입니다.


수면제는 잠을 유도할 뿐 아니라 수면의 질도 높여주기 때문에 깊은 잠을 취할 수 있습니다.


다만 수면제는 종류마다 작용시간이 조금씩 다릅니다.


만약 주된 증상이 입면 시 어려움이라면 작용시간이 짧은 약물이 좋고, 자다가 깨는 증상이 자주 나타난다면 작용시간이 긴 약물이 적합합니다.


이러한 사항들을 결정하기 위해선 반드시 수면다원검사 결과가 필요합니다.





숨수면클리닉은 약물 뿐만 아니라 행동인지치료를 병행함으로써 보다 근본적인 원인에 접근합니다.


행동인지치료는 4가지 방법이 있으며 숨수면클리닉은 미국 수면의학회의 가이드라인에 따라 맞춤치료를 시행합니다.


이 밖에도 복합적인 수면장애 치료를 실시하는 등 환자 개개인에게 필요한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나의 수면에 맞는 체계적인 솔루션을 받고 싶다면?


강남 선정릉역에 위치한 숨수면클리닉으로 오세요.


상담 및 문의는 하단에서 도와드리겠습니다.



온라인 상담 (신청)


전화 상담 (예약)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