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면무호흡증 수술, 숨수면클리닉에서!

 

 

직장인 김모씨(44세, 남성)는 최근 아내로부터 타박을 받는 날이 잦아졌습니다.


2년 전 받은 코골이수술(=수면무호흡증 수술) 효과가 현저하게 떨어졌기 때문이죠.


신혼 초부터 코를 심하게 골아서 회식을 한 날이면 각방 신세를 면치 못했던 김모씨는 아내의 권유로 2013년에 치료를 받았습니다.


처음 6개월 정도는 코골이가 잦아들어 아내가 좋아하더니, 1년이 가까이 되면서부터는 예전 수준으로 코를 다시 골기 시작했었습니다.


급기야 최근에는 아내가 다시 각방을 쓰자며 베개를 들고 아들 방으로 가는 사태까지 일어난 거죠.


회식 다음 날이면 이어지는 아내의 잔소리, 숙면을 취하지 못해 피곤한 컨디션과 두통.


김모씨는 할 수 없이 지인의 소개로 숨수면클리닉을 찾았습니다.


이미 한 번 수면무호흡증 수술에 대한 불신이 생긴 터라 쉽게 마음이 열리진 않았지만, 가정의 평화와 숙면에 대한 갈망으로 이종우 원장님을 찾게 된 거죠.


그렇다면, 과연 김모씨는 숙면의 삶을 되찾을 수 있을까요?


진료실 안으로 들어가 보겠습니다.

 



수면무호흡증 수술 재발 이유 (Q. 김모씨 / A. 이종우 원장)


Q. 원장님, 도대체 왜 수면무호흡증 수술 후 재발된 걸까요?
A. 대부분은 정확한 진단 없이 치료를 했기 때문입니다. 기도가 좁은 환자들이 목젖, 편도선 절개와 같은 단순 코골이치료에 그칠 경우, 치료 후 기도의 크기가 정상화되지 않기 때문에 재발되는 일이 많습니다.

 

 

Q. 제가 무호흡증이 있다는 것을 어떻게 알 수 있나요?
A. 정규 수면다원검사를 통해 가능합니다.
확실한 치료를 위해서는 (외과적/비외과적) 다중 치료를 치료 초기부터 고려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치료는 경우에 따라 단순 코골이수술, 기도확장 수면무호흡증 수술, 양악확장술과 비외과적 치료인 양압기, 구강내장치가 있습니다. 따라서 전문의와 충분한 상담을 통해 정밀 진단을 받고, 치료방법을 결정해야 하는 것이죠.

 



Q. 저의 경우엔 어떻게 해야 하나요?
A. 수면다원검사 결과 중증 무호흡증으로 진단되셨습니다.
예전에 받으신 목젖 절개 및 연구개 성형술로 연구개가 짧아지기는 했지만 김선생님의 기도는 5mm 미만인 상태입니다.
정상인의 기도 크기가 10-15mm 이상이니까 선생님의 경우 적절한 수면무호흡증 수술이 아닌 처음부터 한참 모자란 치료를 받으셨다고 할 수 있죠.

 

 

Q. 그렇다면 저에겐 어떤 치료가 필요한 건가요?
A. 정확한 치료를 위해 기도확장 수면무호흡증 수술이 필요합니다. 숨수면클리닉에서는 현재 의료계에서 시행되고 있는 다섯 가지 기도확장술이 모두 가능합니다. 그러나 그보다 우선 좁은 기도의 크기와 상태를 정확하게 측정하는 3DCT 검사를 받은 후, 필요한 치료 방법을 결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3DCT 검사는 수면무호흡증 수술 전후 정상화 결과를 직접 눈으로 비교/확인하는데도 도움이 되는 검사입니다.

 



숨수면클리닉 이종우 원장은 미국 수면전문의 시험을 통과한 의료진인데요, 국내에서는 이 시험을 통과한 의사가 10명 내외라고 합니다.


숨수면클리닉은 수면장애가 본격적인 질병으로 인식되기 전인 2005년 개원, 10년 이상의 경험과 노하우가 쌓여 있습니다.


8만 명의 임상 경험 및 2.8만례의 수면다원검사 경험이라는 데이터가 증명합니다.


이 정도 되면 믿고 찾아갈 수 있는 자격이 충분하죠?


건강한 삶의 질을 좌우하는 수면의 질을 높이는데 결정적 영향을 미치는 수면무호흡증 수술, 숨수면클리닉에서 시작하신다면 후회는 없을 것 같습니다!

온라인 상담 (신청)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