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골이수술 한 번에 제대로! 확실하게!


코를 심하게 고는 분들의 대표적인 공통점은 (코골이수술이 필요한지 여부는 나중에 따져볼게요) 충분한 수면시간을 취했음에도 불구하고 쉽사리 피로회복이 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이런 증상은 단순히 코를 크게 골기 때문이 아니라, 수면중에 호흡이 끊기거나 멈추는 무호흡증(이라고 반드시 코골이수술 대상자가 되는 것은 아닙니다) 때문입니다. 자는 동안 호흡이 멈추면 우리 뇌는 휴식을 중단하고 숨을 쉬기 위해 노력하게 되는데요. 이런 노력이 밤새 반복된다면 소위 자도 잔 것 같지 않은 컨디션으로 아침을 맞이하게 되지요.





(코골이수술이 필요할 수도 있는) 수면무호흡증의 분류

미국 수면의학회(AASM 2007)는무호흡지수가 5~15는 경증, 15~30은 중등증, 30이 넘는 경우는 중증으로 분류합니다





원인을 알 수 없는 피곤함이 계속되면 수면시간을 늘려본다던가, 비타민을 챙겨먹는 등 조치를 취해봅니다. (이 시점에 코골이수술을 고민하는 분은 한명도 없겠지요) 하지만 코를 골아서, 수면중 호흡이 끊겨 생긴 피로증상이기에 이런 조치가 효과를 보긴 어렵습니다.


몸이 늘상 무겁고 찌뿌둥하지만 당장 어디가 아픈 것은 아니기에, 짧게는 6개월 길게는 몇 년까지 방치상태로 생활하게 됩니다, 안타깝게도.


그러다 우연히 TV, 신문, 잡지, 인터넷 등에서 코골이수술... 방법, 병원 등에 대한 정보가 눈에 들어옵니다. 수면중 무호흡이 초래하는 건강상의 위험에 대한 경고를 흘려듣지 않게 되구요. 한참을 돌고 돌아 오랜 시간을 고생한 끝에 비로소 코를 고는 것으로도 병원을 찾아 진료를 받아야 함을 깨닫게 됩니다.





현실이 이렇다보니 코골이수술에 대한 잘못된 정보를 취함으로 인한 피해가 만만치가 않습니다. 중증의 수면무호흡증 환자임에도 입천장이나 목젖, 편도선 등을 제거하는 간단한 코골이수술만 받게 되면 상태가 호전될 수 없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아직까지 본인은 재발되었다고 굳게 믿고 계시더라구요. 아주 많은 분들이.


그런 분들의 왜곡된 경험에서 출발한 입소문이 '코골이수술, 재발이 잘 된다'는 잘못된 믿음으로 전파되기도 합니다. 이 글을 읽고 있는 여러분은 어떠신가요? 한 번에 제대로! 확실하게! 치료되는 것임을 믿으시나요?





숨수면의원에서는 많은 분들이 갖고 있는 코골이수술에 대한 우려를 수술전후 3DCT 사진으로 해소시켜 드립니다. 이 사진은 코를 골게 하는, 수면중 무호흡이 생기게 된 근본 원인인 좁은 기도를 정상인에 가깝게 확장시켰음을 확인할 수 있는 자료입니다.


기도확장수술이라는 코골이수술(엄밀하게는 수면무호흡증수술이라 불러야 합니다만) 전후, 좁았던 기도가 얼마나 정상에 가깝게 확장되었는지를 비교할 수 있어 재발에 대한 우려를 깨끗하게 지워주기에 충분합니다.


실제 코골이수술 전후로 확장된 기도를 비교한 3DCT 사진을 보여드릴게요.






두 장의 사진에 불과하지만, 개운하게 숨쉬며 잘 수 있겠다는 희망의 근거가 되기에 충분하지 않나요? 숨수면의원 홈페이지에는 소개해드린 사례외에도 실제 환자들의 코골이수술 전후로 확장된 기도 3DCT 자료가 다수 제공되고 있습니다. 시간 되신다면 방문하셔서 아직 남아있는 재발에 대한 우려의 찌꺼기까지 털어내시길 바랍니다.



코골이수술 전후, 확장된 기도 3DCT 사진 [보러가기]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