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인천 아시안게임 야구일정, 어떻게 되나?
- 쉼터
- 2014. 9. 22. 18:23
2014년 인천 아시안게임 야구일정 정리
이번 아시안게임 기간 중에 프로야구가 중단되었음에도 야구팬들 사이에 그다지 큰 불만의 목소리를 들을 수가 없는데요. 이유는 자기가 응원하는 병역 미필 선수들이 이번 아시안게임에서 금메달을 획득하여, 병역 면제를 받기를 희망하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그만큼 어떤 대회보다 대회우승에 대한 열망이 크지 않은가 싶습니다.
오늘부터 예선전이 시작되는데, 인천 아시안게임 야구일정을 쭉 정리해보다보니 야구를 잘 모르는 제가 보더라도 금메달 확률은 상당히 높아 보입니다.
인천 아시아게임 야구일정상, 금메달 확률은 90% 이상?
아시아 국가들의 야구수준이 전반적으로 많이 떨어지는데다가, 그나마 우리나라와 야구 인프라가 비슷하다고 할 수 있는 대만과 일본에서 국가대표팀 구성을 베스트로 하지 않은 것이 결정적 이유.
대만은 프로 1.5군~2군 정도의 실력을 갖춘 선수위주로 대표팀을 구성했고, 일본은 사회인 야구팀에서 뛰는 선수들로 국가대표를 선발했습니다. 반면 우리나라 국가대표팀은 병역 미필선수를 중심이긴 하지만 올해 성적이 가장 뛰어난 선수들로 대표팀 구성을 했습니다. 인천 아시안게임 야구일정에 주목하지 않을 수 없는 이유입니다. 금메달 확률도 거의 90% 이상이라고 봐야겠구요.
야구 몰라요?
금메달을 거의 목에 걸고 시작한다고 봐도 무방하지만, 약팀도 뛰어난 투수의 활약만으로 얼마든지 강팀을 잡을 수 있는 야구의 특성상, 결승전이 끝나는 그 시점까지는 100% 메달 획득이라고 말할 수는 없습니다. 유명한 야구 격언, "야구 몰라요~"도 있고, 그 말이 실제로 이뤄진 도하 아시안게임 대참사도 있었으니 최선을 다하지 않는다면 어찌될지 정말 모릅니다. 아시안게임 야구일정을 끝까지 잘 챙겨보고 끝까지 응원해야 겠습니다.
다른 어떤 종목보다 관심이 뜨거운만큼 소정의 성과를 (금메달 말고는 설명이 되진 않겠지만) 거두길 바라며 곧 시작될 태국과의 예선1차전의 첫 단추를 잘 채우길 응원합니다.
인천 아시안게임 야구일정은 아래와 같습니다. 한 경기도 놓치지 말고 응원해주세요. 대한민국 야구대표팀, 화이팅~!
[인천 아시안게임 야구일정]
이 글을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