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골이수술후기를 뛰어넘는 객관적 병원선택의 기준은?
- 숨수면클리닉
- 2015. 5. 29. 12:29
코골이수술후기만으로 병원의 실력을 가늠한다?
가족들과 모처럼 여행을 가서 맛있는 식당을 찾을 때 어떻게 하시나요?
맛집을 검색하여 맛집에 다녀온 블로거들의 후기를 읽고 식당을 고르지 않으시나요?
온라인 쇼핑으로 물건을 구입할 때 혹시 다른 사람들은 제품을 사용하고 어땠는지 제품후기를 꼼꼼하게 읽어보지 않으시나요?
코골이수술후기도 이와 마찬가지라 생각합니다.
내가 아닌 다른 사람의 경우는 어떠했는지, 직접 경험한 사람들의 평가는 어떤지 살펴보는 것은 우리가 어떤 결정을 내릴 때 판단할 수 있는 중요한 요소가 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수면질환으로 고생을 하고 있는 상황에서 치료를 받을 병원을 선택해야 할 경우, 우리는 어떻게 판단을 내려야 할까요?
더군다나 코골이, 수면무호흡증으로 고생하다가 치료를 결정한다면 그 선택이 더욱 신중해질 수 밖에 없겠지요.
약만 처방받아 먹으면 되는 간단한 상황이 아니니깐요.
맛집 검색, 제품후기 검색하고는 차원이 다른 신중한 결정이 요구되기 때문에 코골이수술후기는 더욱 참고할 가치가 있는 것이 아닐까요.
치료성과를 확인할 수 있는 신개념 코골이수술후기는?
코골이, 수면무호흡증의 경우 숨이 잘 드나들 수 있는 기도확보가 매우 중요합니다.
따라서 수면무호흡증 치료(=기도확장술)은 잠을 자는 동안에도 그 숨길이 편안할 수 있도록 기도를 확장시켜 주는 것이 핵심입니다.
그렇다면 치료 이후 환자의 상태가 호전되었음을 어떻게 확인할 수 있을까요?
그 객관적인 좌표는 환자의 치료 전후 (기도크기를 비교한) 3DCT 사진과 무호흡 지수(=RDI) 비교 수치입니다.
환자가 자필로 작성한 코골이수술후기 이상의 의미를 담고 있는 귀중한 자료이기에 신개념 코골이수술후기라 평가 받습니다.
우리를 괴롭혔던 코골이, 수면무호흡증에 대한 치료가 제대로 이뤄졌다면 (자는 동안 큰 불편함 없이 편안하게 잠을 잘 수 있었던) 정상인과 비교하여 좁았던 기도는 넓어져야 하고, 무호흡 수치는 정상에 가까운 수치를 나타내야 합니다.
따라서 외과적 치료가 얼마나 잘 되었는지에 대한 확인자료로 치료 전후를 비교한 3DCT 사진과 수면다원검사상 RDI 비교수치 보다 더 객관적인 자료는 없다고 보시면 됩니다.
환자의 상태가 어떻게 달라졌는지 객관적인 수치를 공개함으로써 환자의 만족도를 높이는 것은 물론, 지금 수술을 고민하고 있는 그 누군가에는 좋은 병원을 선택할 수 있게 하는 판단 요소가 될 수도 있기에 코골이수술후기 이상의 의미를 담고 있는 것이지요.
다수의 정상화 사례 확인은 숨수면클리닉 홈페이지에서
외과적 치료의 경우에는 내 몸에 칼을 댄다는 생각에 병원 선택에 신중에 신중을 기할 수 밖에 없습니다.
검증된 실력의 전문적인 의료진인지, 사전에 환자들이 만족도는 어느 정도 되는지 확인하고 싶어하는 것은 당연한 일입니다.
숨수면클리닉 홈페이지에서 나와 비슷한 고민을 하다가 치료를 받은 다른 환자들이 전후 변화에 대해 어떻게 느끼고 있는지를 (자필로 작성된) 코골이수술후기를 통해 1차로 느껴보세요.
추가적으로 객관적인 자료를 통한 정상화 사례의 검증은 앞서 말씀드렸던 3DCT와 RDI지표를 통해 확인해보시구요.
(코골이수술후기 이상의) 병원 선택의 기준, 최종 정리
첫째, 코골이 / 수면무호흡증 때문에 외과적 치료를 받은 환자들의 정상화 사례를, 얼마나 많이 공개하고 있는지를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둘째, 치료 전후 기도 크기의 비교가 아주 작은 mm단위까지 정확하게 이루어졌는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3DCT 사진이 바로 그것입니다.
셋째, 치료 전후 수면다원검사상 RDI 비교 수치가 공개되었는지 확인해보세요.
(참고로 무호흡증의 개선여부를 RDI지수 비교를 통해 투명하게 공개하고 있는 수면클리닉은 많이 없습니다. 아니 거의...)
무엇보다 신중할 수 밖에 없는 병원 선택.
그 무엇도 아닌 내 몸이기에 더욱 신중할 수 밖에 없습니다. 당연히 그래야하구요.
자필 코골이수술후기도 그 자체로 훌륭한 병원 선택의 기준이긴 합니다만,
더욱 확실한 병원 선택을 하고 싶다면, 한 점의 후회도 남기지 않으려면, 코골이수술후기와 함께 (전후) 3DCT와 RDI 비교수치를 반드시 함께 검토해보실 것을 권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