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면다원검사는 믿을 수 있는 의료진에게
- 수면다원검사
- 2015. 10. 7. 14:36
잠의 중요성과 수면다원검사
하루하루를 바쁘게 살아가는 우리는 잠의 중요성을 잊고 살 때가 많습니다.
늦은 시간까지 공부를 하는 수험생들이나 야근을 밥 먹듯 하고 깊은 밤까지 계속되는 회식에 밤 1~2시를 넘겨서야 집으로 들어가는 직장인들. 밤에도 수시로 깨어나 엄마를 찾는 어린 아기 때문에 선잠을 자야하는 엄마들까지...
모두가 잠을 포기하고 살아야하니 아침에도 늘 몸이 개운하지 못하고, 늘상 피곤하기만 합니다.
더군다나 요즘은 스마트폰이 생활화되면서 잠자리에 누워서도 스마트폰을 놓치 못하니 수면의 질은 더욱 떨어지게 됩니다.
최근 잠자리에서 스마트폰을 사용하면 수면의 질을 떨어뜨리는 것은 물론, 시력에도 악영향을 끼친다는 뉴스들이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
스마트폰 화면의 밝기를 최대한 어둡게 하고, 청색광을 차단하는 필름을 붙인다 해도, 잠자리에서 스마트폰 화면을 들여다보는 것만으로도 수면에 큰 방해를 준다는 연구결과도 나왔습니다.
그러니 최소한 잠들기 한 시간 전에는 스마트폰 일체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수면다원검사로 수면의 질 점검하기
삶에서 잠이 차지하는 비중이 상당히 큼에도 불구하고, 대다수의 사람들이 잠이 중요성에 대해서 인식하지 못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건강한 식습관과 꾸준한 운동으로 건강한 삶을 살려고 하는 분들 중에도 규칙적으로 잠자리에 들고, 충분한 시간 동안 잠을 자야 하는 것에 대해서는 그 중요성이 느끼지 못하는 분들도 있으니 말입니다.
늘상 피곤하고, 심한 코골이로 주변 사람들에게 구박을 받았던 분들이라면 수면의 질을 높이기 위한 노력을 하셔야 합니다.
먼저 수면상태가 어떤지 정확하게 파악하는 것이 중요한데요.
그렇기 때문에 수면의 질과 질환의 유무를 확인하기 위해서는 수면다원검사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수면다원검사는?
불규칙적인 생활, 만성피로, 스트레스에 시달리는 우리는 정도의 차이는 있지만, 거의 대부분 수면장애를 가지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코골이, 수면무호흡증, 불면증, 과수면증, 기면증과 같은 수면질환을 앓고 있는 분들도 최근 많이 늘어났습니다.
이런 수면질환이 있음을 진단하기 위해 받는 검사가 바로 수면다원검사입니다.
수면 중의 움직임, 호흡, 뇌파, 심전도 등을 검사하여 깊은 잠을 이루지 못하는 원인과 잠의 상태를 다각적으로 살펴보게 됩니다.
수면다원검사는 수면클리닉에서 하룻밤을 잠을 자며 받는 검사이기 때문에 다른 검사들에 비해 시간이 많이 소요되기는 합니다.
하지만, 직장인분들은 퇴근 후 내원하셔서 검사를 받고 다음날 바로 출근을 하실 수 있기 때문에 일정을 특별히 조정할 필요는 없는 검사이기도 합니다.
물론 다음날 아침에 바로 검사결과를 들으시려면 판독에 필요한 2~3시간을 기다려셔야함은 감안하셔야 합니다.
수면다원검사는 다른 검사들과는 달리 방사선 노출이나 침습행위, 채혈 없이 센서만 부착하고 잠을 자는 동안 이루어지기 때문에 검사에 대한 두려움은 갖지 않으셔도 됩니다.
수면다원검사는 믿을 수 있는 수면 전문의료진에게!
숨수면클리닉의 수면다원검사는 미국수면전문의 시험을 통과한 이종우 대표원장과 미국수면전문기사의 직접 판독을 원칙으로 하고 있습니다.
우리 나라에는 수면전문의 과정이 없기 때문에 미국에서 수면전문의 자격시험을 통과한 10여명의 국내 의료진이 그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수면질환으로 고생하는 분들이 수면클리닉을 선택하실 때 미국수면전문의 시험통과 여부가 중요한 기준이 되는 것입니다.
수면다원검사와 관련된 궁금증, 숨수면클리닉에서 상담 받으세요
수면다원검사를 받을 수 있는 날짜, 예약과 관련된 궁금증, 검사 비용, 검사 결과를 들은 후의 치료방법 등 궁금한 것이 많으실 것입니다.
블로그의 포스팅을 찬찬히 살펴보시면 거의 모든 것을 아실 수 있지만, 나의 경우는 어떤지 궁금한 것이 많으실 꺼에요.
그럴 때는 언제든 주저말고 상담 신청하시길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