숨수면의원, 묻고 따져서 선택한 수면클리닉
- 숨수면클리닉
- 2016. 4. 4. 16:38
코골이가 심하다면, 숨수면클리닉으로~
코골이가 심해 치료를 받아야겠다고 생각을 하는 분들이 쉽게 결정을 하지 못하는 가장 큰 이유 중 하나는 어느 병원에 가야하는지 결정을 내리지 못하기 때문입니다.
집이나 회사 근처에 마땅히 갈 만한 곳이 없을 경우에는 고민이 더 깊어집니다.
대학병원에 가는 것이 맞는 것인지, 전문 수면클리닉에 가야하는 것인지도 고민이 됩니다.
코골이의 상태와 수면무호흡 여부를 확인하기 위해서는 필수적으로 수면다원검사를 받아야하는데요.
아무래도 수면클리닉이 검사예약, 검사, 전문의의 진단까지 걸리는 시간이 그리 오래 걸리지 않아 바쁜 학생, 직장인에는 더 편리한 측면이 있습니다.
그렇다면 수면클리닉 중 제대로 된 코골이 치료를 하는 곳을 선택하는 기준은 무엇일까요?
코골이 전문 수면클리닉의 선택 기준
코골이 치료 후 정상화된 환자들의 진솔한 후기와 정상화된 환자들의 치료 전후 상태를 확인할 수 있는 객관적인 데이터를 공개하고 있는지의 여부가 바로 그 기준이 된다고 할 수 있습니다.
객관적인 데이터라고 한다면...
수면다원검사를 통해 무호흡지수(RDI)가 정상화되었는가.
3DCT 촬영으로 좁았던 기도가 정상적으로 확장되었는지를 mm 단위까지 확인할 수 있는가.
바로 이 두가지 사실이 충족이 되는 곳이라면 코골이 치료를 믿고 맡길 수 있는 수면클리닉입니다.
코골이 수술 결과, 객관적인 자료로 확인할 수 있는가?
RDI 수치 변화(정상 수치로의 변화)와 3DCT로 기도의 치료 전후 사진을 공개하고 있는가의 여부는 매우 중요합니다.
정상화된 환자들의 상태를 객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는 자료이기 때문입니다.
환자들이 가장 우려하는 부분인 재발의 걱정을 불식시켜주는 자료이기 때문이기도 합니다.
수면다원검사를 통해 확인이 가능한 RDI(Respiratory disturbance index)는 시간당 무호흡지수를 말합니다.
코골이/수면무호흡증의 근본적인 원인이 제거되었다면 당연히 RDI는 정상 수치를 보여줘야 합니다.
또한 제대로 된 치료가 이뤄졌다면 정상인들의 평균 크기만큼 기도가 확장되어야 합니다.
코골이 소리가 줄어들었으니 정상화되었다라고 판단하는 것이 아니라 수술 전후 확장된 기도크기를 3DCT 사진으로 비교할 수 있어야 합니다.
숨수면의원을 거쳐간 많은 분들이 남겨주신 자필후기가 갖는 의미
숨수면의원 홈페이지에는 정상화된 후 새 삶을 살게 되었다고 이야기하시는 많은 분들이 직접 남겨주신 자필 후기 및 동영상후기가 약 500여건 정도 올려져 있습니다.
나와 비슷한 어려움에 처해있는 분들에게 나의 이야기를 통해 보다 적극적으로 치료 받고, 건강한 생활을 하기 바라는 마음으로 남겨주신 귀한 후기들입니다.
코골이치료, 여러 환자들이 추천하는 숨수면의원이라면 안전하게 한 번에 끝낼 수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