숙면과 다이어트를 동시에 잡을 수 있는 코골이치료

 

 

코를 심하게 고는 남편 때문에 괴로운 밤의 연속에요.


연구 결과에 따르면, 과체중이면서 코를 심하게 고는 성인 60여 명을 조사한 결과 체중을 5%만 줄여도 수면무호흡증이 줄어들었다고 합니다.


사실 스스로 식욕을 억제하고 꾸준한 운동과 체중 관리를 할 수만 있다면야 그것만큼 확실하고 저렴한 방법이 어디 있겠습니까?


하지만 그렇지 못한 우리의 현실을 생각해보면 그건 힘겹고 아득한 미래인 거죠.


그렇다고 폭풍 식욕을 잠재울 수 있는 특단의 지팡이가 있는 것도 아니고 해서 고민하던 차에, 우연히 코골이치료가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는 정보를 입수했어요.




며칠 밤낮을 정보 검색과 열공 끝에 알아낸 정보!


바로, 코골이치료가 다이어트에 효과가 있다는 새롭고도 놀라운 사실!!


어떻게 코골이치료가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냐구요?


그렇다면 지금부터 시선 집중!


다이어트에 매번 실패하는 분들에게도 꿀팁이니 잘 읽어보시고 도움되시길~




수면이 부족하면 살이 찔 수밖에 없는 이유 두 가지!


1. 미국 시카고 의과대학 플라멘 페네브 박사의 연구논문, "잠자는 시간이 부족하면 지방보다 근육량이 더 줄어들어 다이어트에 실패할 확률이 높다"
2. 유럽 맛과학센터 로랑 브롱델 박사의 연구논문, "잠이 너무 부족하면 칼로리 섭취량이 매우 늘어난다"

 

제가 공부한 바에 따르면, 수면부족으로 인해 호르몬에 이상이 오기 때문입니다.


일단 잠을 잘 못 자면 식욕을 높이는 호르몬인 '그렐린'이 늘고, 식욕을 억제시키는 호르몬인 '캡틴'은 적게 나옵니다.


이때 본인이 배고픔을 조절할 수 있다면 정말 다행이지만, 잠이 부족할 땐 오히려 식욕을 제대로 조절하지 못해서 음식을 먹게 된다는 거죠.


거기에 스트레스까지 더해지기라도 하면 스트레스 호르몬인 코티솔이 분비되면서 우리 몸이 스스로 위험상황이라고 판단해서 음식을 섭취하려는 강한 충동이 생기게 됩니다.


이쯤 되면 스스로 식욕을 억제하는 능력은 거의 초인의 수준이 아니고서야 불가능합니다.




건강한 수면을 위해서는 음주, 흡연, 스트레스와 같은 생활습관을 바꾸는 것도 중요하지만, 만약 만성 피로와 수면장애로 고생한다면 수면검사를 받고 적절한 코골이치료를 받을 것을 강력 추천합니다.


숙면과 다이어트는 깊은 관련이 있기 때문인데요.


실제로 제 주변에 코골이치료로 수면장애를 개선한 이웃이 있습니다.


충분한 잠을 자니까 스트레스 지수도 떨어지고, 과도했던 식욕도 잠잠해졌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저도 큰 맘 먹고 남편의 코골이치료를 적극 고려 중입니다.




코골이치료에 앞서 먼저 중요한 건 코를 고는 원인과 증상, 부위를 정확하게 파악하는 겁니다.


수면무호흡증의 동반여부를 판단하는 검사, 수면다원검사가 그것인데 검사 결과에 따라 코골이치료의 방법이 결정된다고 하니 우선적으로 검사를 받아보는 것이 먼저겠죠?

온라인 상담 (신청)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