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면다원검사 받으러 어디로?
- 수면다원검사
- 2015. 7. 29. 11:57
오랜만에 대학동창들을 만났습니다.
한참만에 만났어도 어제 만난 듯 반가운 친구들이지요.
넌 어쩜 하나도 안변하고 그대로니~라고 하는 우리는 이제 불혹을 훌쩍 넘은 중년들이 되어버렸네요.
오랜만에 만나 이런저런 사는 이야기를 나누다가 헤어지면서 누구랄 것도 없이 모두들 아프지 말자, 건강하자. 이런 말들을 서로 주고 받았습니다.
편안한 잠을 이루지 못하는 친구, 수면다원검사를 알게 되다
수면검사를 이야기하겠다고 하고선 왠 대학동창들 만난 이야기냐구요?
오랜만에 만난 대학동창 중에 유독 피곤한 기색이 역력한 동창이 있어 이야기를 들어보니 숙면을 못 취해 그렇다는 이야기를 하더라구요.
평소 코골이가 심해서 잠자리에 드는 밤마다 가족들의 핀잔을 듣곤 했다는 그 친구는 올해 들어 부쩍 집중력도 떨어지고, 늘 피곤한 상태가 지속되고 있어서 일의 능률도 오르지 않는다는 고충을 털어놓았습니다.
그래서 이야기 끝에 코골이가 심한 사람의 경우 수면무호흡증이 동반되어 나타날 경우가 많다는 사실을 알려주었죠.
수면무호흡증이 갖는 심각성 또한 알려 주었구요. 우선 수면다원검사를 통해 몸 상태에 대해 정확하게 알아보는 것이 중요하다고 이야기해주었구요.
그랬더니, 편안하게 푹 잠드는 것이 소원이었던 그 친구는 수면무호흡증을 동반한 코골이의 심각성을 느끼고, 검사를 받아봐야겠다고 하더라구요.
수면다원검사, 궁금한 것이 많지요?
그래서 수면다원검사를 받으러 어디로 가야하는지, 어떤 검사인지, 알 수 있는 건 무엇인지, 검사 비용은 얼마나 되는지 이것저것 물어보는 걸 답해주었습니다.
그러다 블로그를 방문하시는 분들도 자면서 받는 수면검사가 무엇인지 궁금해실 것 같아 이렇게 포스팅을 하게 되었습니다.
코골이 치료 전 필수적인 검사
코골이가 심해 수면클리닉을 찾게 되는 경우 수면다원검사를 통해 수면무호흡증이 동반되는지의 여부를 파악하는 것은 그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그 이유는 수면무호흡증이 함께 나타나는 경우 코골이의 치료방법이 달라지고, 수술을 하는 경우에도 수술 난이도가 달라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다시 말해 수면다원검사는 코골이, 수면무호흡증 뿐만 아니라 정확한 수면질환 진단을 내리기 위한 표준 필수검사입니다.
지피지기면 백전백승, 몸 상태를 정확히 파악해야 치료도 더욱 정확해질 수 있겠지요.
수면다원검사는 반드시 수면질환 전문의에게!
숨수면클리닉에서는 미국수면전문기사(RPSGT)자격이 있는 전문가에 의한 검사와 수면질환 전문의의 직접 판독을 원칙으로 검사가 진행됩니다.
수면질환은 수면클리닉에서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하다고 할 때, 이렇듯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시설과 의료진이 포진되어 있는 숨수면클리닉에서 수면검사를 받는 것은 당연하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수면다원검사는?
수면다원검사는 잠을 자는 동안 나타나는 환자의 뇌파, 근전도, 심전도, 안구의 움직임, 팔다리의 움직임, 수면자세, 호흡상태, 코골이, 동맥의 산소포화도 등을 파악하는 검사입니다.
병원 수면실에서 평소와 같이 잠을 자는 동안 몸에 여러가지 센서를 붙여 이 모든 것들을 체계적으로 파악하는 거에요.
센서를 몸에 부착하고 잠을 자야하기 때문에 조금 불편할 수는 있지만, 통증없이 받아볼 수 있는 검사가 바로 수면다원검사인 것입니다.
더 이상 미루지 말고, 수면다원검사를 받아보세요.
나이가 점차 들면서 몸 여기저기서 아프다는 신호가 나타납니다.
드르렁 코고는 소리도 바로 그 신호 중 하나이겠지요.
코골이가 심해, 수면무호흡증이 나타나 수면다원검사를 해봐야겠다고 마음먹었다면 더 이상 마루지 말고, 숨수면클리닉과 상의해보세요.
조금 더 자세히 궁금한 모든 것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당연히 무료전화로 상담하실 수 있구요.
이 글을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