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거넛츠 영양이 풍부한 새로운 슈퍼푸드




타이거넛츠 영양이 풍부한 새로운 슈퍼푸드



2015년 타임지에서 새로운 10대 슈퍼푸드 중 하나로 선정한 타이거넛츠가 최근 국내에서도 주목 받기 시작하고 있습니다.


고혈압과 당뇨병 등을 관리하는데 도움이 되는 다양한 성분이 함유돼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성인병으로 고통 받는 현대인에게 매우 효율적인 건강관리 식품으로 손꼽히고 있는데요.


지난 2007년 나이지리아 이바단 대학교에서 실시한 연구에 따르면 이 식품의 식물성 단백질 함유량은 통밀가루와 비슷하여 식물성 단백질의 좋은 공급원으로 알려지기도 했습니다.


대체 정확히 어떤 음식이길래 이토록 다양한 영양소를 함유하고, LA타임지에서 슈퍼푸드로 뽑히게 된 음식인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타이거넛츠는 대체 어떤 식품일까?


이 식품은 얼핏 보면 쭈그러진 땅콩과 유사하게 생겼으나, 사실은 추파라고 하는 식물의 덩이줄기에 속하는 뿌리입니다.


구석기 시대부터 섭취했다고 알려져 있을 만큼 굉장히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는 식품이기도 합니다.


주로 아프리카와 스페인에서 재배되고 있으며, 단맛과 고소한 맛이 나 음료와 함께 즐기기 적합합니다.


풍부한 영양소 함유로 우유를 대체할 수 있는 식품으로도 꼽히고 있으며, 물과 함께 갈아 타이거넛츠밀크 (오르차타)로 만들어 먹으면 우유나 두유보다 더 성질이 좋은 단백질을 섭취할 수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식이섬유가 우엉의 14배, 아몬드의 2.5배, 고구마의 10배정도로 함유돼 있으며, 특히 유당 불내증이 있는 사람들도 부담 없이 먹을 수 있어 미국과 유럽에서는 식물성 우유로 권장하기도 합니다.






타이거넛츠의 효능은 무엇일까?


타이거넛츠 100g에는 우리 몸 전체의 생화학적 반응에 깊이 관여하는 마그네슘이 하루 권장량의 13~17%가 함유돼 있습니다.


이 덕분에 단백질 흡수를 돕고 뼈 강화, 혈당 조절, 혈압 관리 등에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칼륨 또한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혈압과 소화기능, 근육수축 심장기능 강화에 큰 영향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 외에도 타이거넛츠에는 식물성 단백질과 비타민E, 각종 아미노산, 불포화자빙산 등의 다양한 영양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습니다.


이 식품은 각종 질병예방에 도움을 주기도 하는데, 이 식품에 들어있는 영양소 중 하나인 아미노산 속 아르기닌은 혈액이 정상적으로 순환되는 것을 도와 혈압을 조절하는 데 탁월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비타민E는 활성산소의 생성을 억제해 심장질환의 위험을 감소시키며, 타이거넛츠 오일은 불포화지방을 함유하고 있어 심장건강을 지키는데 좋다고 합니다.


이 식품을 가루로 빻아 먹을 수도 있는데, 이 가루에는 불용성 식이섬유가 함유돼 있기 때문에 당뇨병 환자의 건강을 유지하고 혈당을 조절하는데도 큰 도움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타이거넛츠는 현재 유럽, 특히 스페인에서 큰 사랑을 받고 있으며, 최근에는 일본의 탑모델 미치바타 안젤리카의 '건강한 다이어트 비법'으로 소개되기도 하여 착한 핑거푸드로 입소문을 타고 있습니다.


그냥 먹어도 맛있고, 갈아서 각종 음료와 함께 먹을 수도 있어 편리한 슈퍼푸드, 타이거넛츠.


건강과 다이어트에 큰 관심을 갖고 있는 사람들에게 주목 받을 만한 식품인 것 같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