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면클리닉비용, 평생의 잠을 위한 투자!
- 기타 수면질환
- 2017. 1. 12. 08:00
수면클리닉비용, 평생의 잠을 위한 투자!
사람이 살면서 자는 잠의 양이 얼마나 되는지 생각해보신 적이 있습니까?
보편적으로 한 사람이 인생을 살아가면서 잠자리에 보내는 시간은 무려 삶의 1/3을 차지한다고 합니다.
어찌 보면 우리가 살아가면서 하는 모든 행위 중 가장 많은 시간을 투자하는 것입니다.
이렇게 많은 시간을 잠으로 보내는 것이 아깝다고 생각하는 사람이 있을 수도 있지만, 잠은 사람이 살아가는데 있어 아주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우리가 자는 동안 뇌의 활동이 감소하고, 심박이 느려지며, 호흡횟수가 줄고 팔다리 근육은 충분히 이완되는 동안 상태에 접어듭니다.
그야말로 우리 몸이 완벽한 휴식 상태로 변하는 것입니다.
하지만, 만약 우리에게 어떤 수면장애가 있다면 충분한 시간 동안 잠을 자도 이러한 휴식을 방해 받아, 일상 속에서 심한 피곤함을 느끼고 몸에 이상이 생길 수 있습니다.
이 때문에 수면장애가 의심될 때는 수면클리닉비용이 필요할 수 있음을 고려해야 합니다.
매일 피곤하다면 필요한 수면클리닉비용!
보통 일상 속에서 피곤함이 느껴지는 이유는 대부분 충분한 수면을 취하지 못했기 때문입니다.
적정수면시간은 사람마다 개인차이가 있으나, 7~8시간 정도는 자줘야 적당한 휴식을 취할 수 있습니다.
만약 이 정도의 수면을 취하지 못하면 만성 수면박탈 현상이 나타나는데, 여기에는 의욕저하와 집중곤란, 만성적 피로감과 짜증, 카페인과 알코올의 섭취 증가 등이 있습니다.
이렇게 적정시간과 함께 또 하나 신경 써야 하는 것이 잠의 질입니다.
앞서 언급했다시피 수면질환이 있을 경우 각성효과로 인해 한밤 중에 자주 깨거나, 각종 증상으로 인해 잠에 들기 어려운 경우가 생길 수 있습니다.
질환에 따라서는 약간의 수면클리닉비용만 사용해도 충분히 수면의 질을 높여, 깊은 잠과 개운한 일상생활이 가능해집니다.
수면클리닉비용으로 해결하는 수면장애
수면클리닉비용으로 해결해야 하는 질환은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코골이와 수면무호흡증, 기면증, 하지불안증후군 등 수십여 개의 병들이 수면질환으로 분류돼있으며, 이 중에서도 특히 코골이와 무호흡증이 중점적으로 다뤄지고 있습니다.
선천적이거나 후천적으로 좁은 기도를 갖고 있는 사람들이 있는데, 이 기도가 좁으면 수면 중 공기가 통과하면서 목젖과 연구개, 또는 혀뿌리 부위를 떨리게 합니다.
이 때 소리가 발생하는 것이 바로 코를 고는 소리입니다.
심하게 코를 골수록 기도가 좁은 경우가 많은데, 이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질환이 하나 더 있습니다.
바로 수면무호흡인데, 자다가 일정 시간 동안 호흡을 멈추게 하는 증상입니다.
심한 경우에는 수십 초 동안 호흡이 멈추기도 하는데, 이로 인해 심장에 문제가 발생하여 심혈관게질환 등의 다양하고 위험한 합병증들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를 치료하기 위해서는 수면다원검사와 기도확장술 등의 치료법이 필요하고, 검사비용과 치료비용, 기타 추가검사비용 등으로 발생하는 금액을 모두 합친 만큼의 수면클리닉비용이 발생합니다.
수면클리닉비용 문의는 어디서?
내원을 위해 수면클리닉비용을 알아보는 분들은 검색을 해도 쉽게 나오지 않는 정확한 금액 때문에 답답함을 느낄 수 있을 겁니다.
의료법상 정확한 수면클리닉비용은 공개할 수 없기 때문에 블로그 등에서는 두리뭉실하게 금액을 노출할 수밖에 없습니다.
병원홈페이지 등에서도 대놓고 비용을 공개하는 것이 금지돼 있기 때문에 얼마 정도의 수면클리닉비용이 드는지 알기 위해서는 내원하고자 하는 병원에 직접 문의하는 것밖에 방법이 없습니다.
전화나 온라인 상을 통해 본인이 앓고 있는 질환에 따라 검사비용과 치료법에 따른 치료비용에 대한 상담을 받을 수 있으며, 비용을 상당히 환급 받을 수 있는 실비상품에 대한 안내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수면클리닉비용, 잠의 질을 높이고 활력 있는 일상을 만끽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투자해야 하는 금액입니다.
실비에 가입돼있으면 최대 90%까지의 수면클리닉비용을 환급 받는 것도 가능하니, 꼭 내원하셔서 전문의의 진료를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