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면다원검사 잘하는곳, 비싸다는 선입견을 갖고 있나요?
- 수면다원검사
- 2020. 3. 31. 15:48
선입견 : 어떤 사람이나 사물 또는 주의나 주장에 대하여, 직접 경험하지 않은 상태에서 미리 마음속에 굳어진 견해
우리 모두는 마음 속에 크고 작은 선입견을 품고 살아갑니다.
또한 어떤 것들은 본질을 흐려 스스로에게도 안좋은 영향을 미치게 되죠.
이에 한 위인은 선입견을 깰 때 새로운 기회가 생긴다고 얘기하기도 했습니다.
실제로 수면장애 병원이라고 하면 비쌀 거라는 막연한 인식이 강합니다.
그래서 증상이 심한 환자임에도 제대로된 검사나 치료를 받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 비용에 대한 선입견 때문에 병원에 방문하지도 않고 포기하는 환자들이 대부분입니다.
그러나 수면다원검사 잘하는곳만 봐도 건강보험이 적용되거나 실비 처리가 돼서 환자 부담금이 10~20%로 내려가는 경우가 흔합니다.
사실 큰 부담없이 끝낼 수 있던 치료였는데, 선입견 때문에 시작조차 못해본 것이죠.
오늘은 이러한 안타까운 불상사를 방지하고자 선입견을 깰 수 있는 정보들을 준비해봤습니다.
수면다원검사 잘하는곳, 실력만큼 비싸겠지?
보통 비용은 실력과 비례하는 경우가 많아 수면다원검사 잘하는곳도 당연히 비쌀 거라고 생각하게 됩니다.
하지만 수면다원검사 비용은 국가에서 정해지는 것이고 자신들의 조건에 맞춰 검사 비용을 받을 뿐이기 때문에 실력과는 무관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또한 고가의 검사라고도 알려져있는데, 이 부분은 다소 주관적이긴 하나 다른 검사들과 비교해봤을 때 저렴한 편은 아닌 게 사실입니다.
그러나 건강보험이나 실비를 이용할 수 있는 검사인만큼 마냥 비싸다고 보긴 힘듭니다.
많게는 90%까지 절감되기 때문에 자세한 조건을 확인하는 게 더 중요하죠.
국민건강보험공단에 따르면 코골이 및 수면무호흡증이 의심되는 환자나 기면증 및 특발성 과수면증이 의심되는 환자는 수면다원검사 시 건강보험이 적용됩니다.
설문 검사, 이학적 검사, 병력청취 등을 통해 관련 소견을 보인 경우 급여가 지급돼 전체의20%(10만원대)만 부담하게 됩니다.
관련 증상이 없는 환자들은 실비로 처리할 수 있습니다.
불면증 의심환자나 하지불안증후군 환자, 이갈이 환자 등 국민건강보험공단의 조건과 부합하지 않는 경우 실비를 통해 먼저 납부한 비용의 40~90%를 환급받을 수 있습니다.
수면다원검사 병원, 똑똑하게 고르는 방법
1. 출퇴근 시간 조정이 힘들다?
만약 회사 출퇴근 시간 조정이 힘들다면 퇴근 후 바로 검사가 가능하고, 병원에서 출근 준비를 할 수 있는 곳을 선택하시는 게 좋습니다.
숨수면클리닉은 환자의 수면주기에 맞춰 검사를 진행하기 때문에 야간에도 내원이 가능하며 원내에 마련된 샤워시설과 드라이 등을 자유롭게 이용하여 출근 준비를 마칠 수 있습니다.
2. 수면질환이 의심되는 상황이다?
수면무호흡증 같은 중증 수면질환이 의심되는 상황에서는 하루라도 빨리 검사를 진행하는 게 좋습니다.
숨수면클리닉은 총 30개의 검사실을 보유하고 있을 뿐 아니라 각 검사실을 운영할 수 있는 충분한 검사인력을 갖추고 있어 빠르게 검사를 받아볼 수 있습니다.
또한 원스톱 케어 시스템으로 검사 종료 후 3~4시간 뒤 곧바로 검사결과까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3. 수면장애 치료까지 생각하고 있다?
만약 검사 후 치료까지 생각하고 있다면 단순히 수면다원검사 잘하는곳만 따져선 안됩니다.
수면장애와 수면질환 치료에 있어서도 많은 경험을 갖고 있고, 그래서 성공적인 결과를 얻을 수 있는 곳을 찾아야 합니다.
숨수면은 미국 수면 전문의 시험을 통과한 의료진과 미국 공인 수면 전문 기사 자격을 취득한 의료진이 검사결과를 분석해줄 뿐 아니라 10년 이상의 치료 경험을 보유한 분야별 의료진들이 맞춤 치료를 제공합니다.
물론 수면장애 치료 시에도 건강보험과 실비를 적절히 사용해 치료 비용을 절감시킬 수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