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면다원검사, 건강한 노후을 위해 필요
- 수면다원검사
- 2018. 5. 3. 10:54
수면다원검사, 건강한 노후을 위해 필요
나이가 들면 건강했던 몸도 곳곳에서 문제가 발생합니다.
오랜 세월 제 기능을 발휘해왔기 때문에 지쳐버린 것이죠. 하지만 인간의 수명은 점점 늘어나고 있어 노후에 생기는 병들을 잡지 않으면 힘든 노년을 보내게 되실 겁니다.
건강의 3대 요소를 보면 “먹고 자고 싸고”가 있어요. 그 중에서 “자고”가 왜 들어가 있냐면 인간의 수면은 인생의 30%나 차지하고 있거든요.
그런데 요즘 많은 분들이 수면장애 등으로 제대로 된 잠을 잃어버리고 있습니다. 하지만 그 이유를 몰라 마냥 잠을 더 자는 걸로 해결하고 있는데요. 그러지 마시고 수면다원검사를 통해 알아보세요.
여러분이 모르고 있던 수면의 진실까지도 단 번에 찾아줄 거에요.
수면다원검사, 나이 들수록 더 필요하다
젊은 나이에는 잠을 며칠 안 자고도 버틸 수 있지만 나이가 들면 그러지 못하죠? 우리 몸이 회복을 위해 수면을 필요로 하기 때문이에요.
하지만 수면장애질환이 있는 사람들은 같은 시간을 자도 회복력이 느립니다. 그렇다고 마냥 하루의 대부분을 잠으로 채울 수는 없어요. 회복이 덜 된 몸은 다시 피로를 부르기 마련입니다.
이 사이클이 반복되면 당연히 지칠 수 밖에 없어요. 나이가 들면 더욱 심해지겠죠.
그렇기 때문에 온전한 수면을 되찾기 위해서는 수면다원검사를 통해 여러분의 수면을 점검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수면의 질에 대해서 측정을 할 수 있으며 자는 동안 나타나는 각종 수면질환들을 찾을 수 있거든요.
그래서 잠이 부족하면 쉽게 피로감을 느끼고 같은 잠을 자도 회복이 느려, 최대한 숙면을 취해야 하는 중년 이상의 분들에게 수면다원검사는 주기적으로 필요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건강을 위해 이상이 없어도 주기적으로 건강검진을 받는 것처럼 숙면을 위해 종종 체크를 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수면다원검사로 성인병을 예방해보자
건강한 삶을 살기 위해서 몸의 피로를 몰아내고 많은 활동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무엇보다도 앓고 있는 병이 없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위에서 언급했다시피 주기적으로 검진을 받는 이유가 여러 위험한 병들을 미리 예방하려고 그러는 것 아니겠습니까?
그렇다면 그 검진에 수면다원검사도 같이 넣어보세요.
피로가 풀린다고 해서 병을 예방할 수 있고 그런 말이 아닙니다.
수면질환 중에는 기도가 좁거나 막혀서 발생하는 코골이, 수면무호흡증이 있는데 이 두 질환은 자는 동안 호흡활동을 방해하여 저산소증을 일으키는 질환입니다.
그런데 저산소증이 오래 지속되면 몸 안의 산소농도가 급감하여 뇌와 심장 그리고 혈관에 영향을 줄 수 있고 심지어 췌장에까지도 영향을 준다고 해요.
바로 뇌졸중, 심혈관질환, 고혈압, 당뇨의 원인이 될 수 있다는 겁니다.
여러분이 검진을 하는 이유 중에는 그런 성인병을 예방하기 위해서잖아요? 그렇기 때문에 성인병의 원인이 될 수 있는 각종 수면질환들에 대비하기 위해 수면다원검사가 필요합니다.
본인 스스로 수면질환을 인지하는 것은 매우 어렵거든요. 그래서 종종 확인을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수면다원검사, 어떻게 진행되나요?
숙면을 취하기 위해 방해꾼인 수면질환을 찾아내고 여러 성인병까지 예방할 수 있다는 검사
어떻게 진행되는지 궁금하시죠?
간단하게 말하자면 수면 전체를 관찰하는 겁니다. 잠이 든 시점부터 잠이 깰 때까지의 전부!
그래서 수면다원검사는 많은 시간을 투자해야 받을 수 있을 것만 같지만 자세히 살펴보면 꼭 그렇지만은 않습니다.
어차피 밤에는 집에서 잠을 주무시잖아요? 장소만 집에서 병원으로 바뀐 겁니다. 병원에서 하루 밤을 주무시는 거에요. 그럼 주무시는 동안 알아서 검사가 진행됩니다.
그리고 검사가 끝나면 바로 오전 일상으로 돌아가시면 됩니다.
수면다원검사는 그래서 주말보다 평일에 받는 사람이 많다고 해요. 퇴근하고 병원에서 하루 자고 다시 출근을 하는 것이죠. 건강검진처럼 하루를 비워둘 필요가 없답니다.
건강한 노후의 삶을 위해서 필요한 숙면
잠깐의 시간 투자로 지켜보시는 건 어떠세요?
이 글을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