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지불안증후군 원인을 알아봅시다.

 

 

 

하지불안증후군 원인을 알아봅시다.

 

 

혹시 수면 중 팔, 다리 등에 개미가 기어다니는 것 같은 느낌이 들거나 저린 느낌으로

잠을 편히 주무시지 못하는 경험을 하고 계시지는 않은가요?

만약 이런 경험으로 잠을 방해받고 있다면 하지불안증후군을 의심해 봐야 할 것입니다.

 

 

 

 

하지불안증후군이란 앞서 말한 바와 같이 다리,팔,손,몸 등에 저린 증상이나 벌레가 기어다니는 것 같은 느낌을 주는

수면장애 증상 중 하나입니다. 

이 증상은 움직일때는 정도가 덜하다가 가만히 앉아 있거나 자기위해 누워있을 때 등 가만히 있을 때 증상이 나타나

사람들이 편하게 쉴 수 없도록 괴롭히고 있는데요 그렇다면 하지불안증후군 원인은 무엇일까요?  

 

 

 

 

일반적으로는 철분의 부족, 약물복용 등으로 인한 도파민의 부족, 말초신경병, 가족력에 의한 유전 등을

하지불안증후군 원인으로 꼽고 있습니다.

이 중 40대 이전의 환자들은 유전에 의한 경우가 많고

하지불안증후군이 주로 나타나는 여성과 노인은 철분의 결핍과 부족이 큰 원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불안증후군은 성인뿐만 아니라 모든 연령에서 나타날수도 있어 소아에게서도 증상을 보이는데

도파민 계통의 약물치료를 하면 좋은 결과를 보인다고 합니다.

 

 

 

 

생각보다 많은 여성과 노인이 하지불안증후군을 앓고 있지만

치료가불가능한 병이거나 정신과적인 질환으로 오해하여 그냥 방치하는 경우가 많은 것 같아서 정말 안타깝습니다.

또 나이가 젊거나 건강한 사람에게서도 나타날 수 있는 증상이므로 젊고 건강하다고 해서 그냥 불편을 감소하는 경우도 있는데요

하지불안증후군은 고칠 수 있는 수면장애라는 점을 꼭 알아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앞서말했듯이 하지불안증후군 원인이 다양하기때문에 치료를 위해서는

전문수면센터에서 철분검사와 수면다원검사 등으로 정확한 원인을 파악한 후 진단을 내리고 치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더불어 하지불안증후군 원인을 파악하고 진단을 받은 후 증상을 약화시키거나 치료의 효율을 돕는 생활습관이 될 것입니다.

카페인을 줄이고 금연과 금주를 생활하하고 스트레스를 조절하는 것이 정말 중요합니다!!

철분보충 또한 중요하겠죠? 특히 여성들은 철분이 부족한 경우가 많으므로 육류와 계란 노른자 등을 충분히 섭취하시기 바랍니다.

 

 

 

 

 

 하지불안증후군 원인과 치료에 대한 자세한 문의 및 상담은

온라인상담게시판바로가기←클릭하세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