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면무호흡증 치료하여 광명찾자




수면무호흡증 치료하여 광명찾자



학창시절을 떠올리며 가장 하기 싫었던 걸 찾아보라고 하면 대부분 미술과 관련된 것이었어요.


풍경화를 그린다며 이젤이 없어 접혀서 펄럭대는 커다란 스케치북을 부여잡고,


물감부터 물통, 붓, 파레트, 휴지, 4B 연필, 지우개를 챙겨서 나가,


땡볕에 앉아 그림을 그리는 일은 유쾌한 기억이 아니었음에도 불구하고 고등학교 까지 이어집니다.


그뿐인가요.


때만 되면 무슨 포스터를 그리도 그려댔던가,


그림도 그림이지만 포스터 한쪽에 올릴 표어 생각하느라 머리가 터질 지경이었던 기억이 있습니다.





싫었던 기억은 싫었던 기억이고.


포스팅을 위해 글을 쓰다보면 저도 모르게 학창시절 표어같은 제목이 떠오르곤 해서 웃음이 나요.


오늘처럼 수면무호흡증 치료하여 광명찾자는 제목이 바로 그것이에요.


간첩을 잡자는 포스터 그리던 시절은 아니었지만


어른들이 농담으로 자수하여 광명찾자는 말 했던 것이 뇌리에 박혀 있는 모양입니다.


실제로 수면무호흡증을 치료하면 광명을 찾을 수 있구요.


수면무호흡증 치료 후 만족도 높으신 분은 광명이 아니라 새롭게 태어난 기분이라고 하실 정도. ^^





수면무호흡증 치료는 간단하게 생각하자면 한없이 간단합니다.


오히려 수면무호흡증 치료를 결정하기까지 오랜 시간이 걸리는 것이지 결정만 하면 치료까지는 빠르게 진행되는 편이기도 하구요.


치료 자체보다 결정까지 오랜 시간이 걸리는 건 수면무호흡증 치료의 필요성을 잘 느끼지 못해서인 거 같아요.


수면무호흡증보다는 코골이라고 알고 있는 증상인데다


몸이 아픈 게 아니니 생활에 지장이 없다고 느끼고


주변에서 코 고는 사람을 너무 흔하게 볼 수 있기 때문인데요.


잠자는 동안 호흡이 멎어서 산소공급에 문제를 일으키는 수면무호흡증은 건강에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치료해야 하는 질환이 맞습니다.





수면 중에 호흡이 멎으면 우리 몸은 산소공급을 위해 비상체제에 돌입합니다.


근육이 이완되며 낮 시간의 긴장을 풀고 휴식체제로 돌입해서 내일 사용할 에너지를 재생산하는 시간인데 가장 중요한 산소 공급이 없습니다.


산소를 운반하는 혈액은 빨리 순환하기 시작하고 혈관에 압력이 가해집니다.


빠른 혈액 순환을 위해 심장 역시 평소와 달리 움직여야 하고, 스트레스 호르몬이 분비됩니다.


이 모든 것을 관장하는 뇌는 일부지만 깨어나 활동하고, 심지어 코골이 진동으로 인해 뇌 혈관은 끊임없이 영향을 받습니다.


이런 상태가 1시간에 수 차례씩 6-8시간을 반복하고 그것이 다시 매일, 10년간 지속된다면 어떤 몸도 견뎌내지 못할 거에요.


수면무호흡증 치료가 적절히 이뤄지지 않으면 수많은 합병증을 일으키는 건 당연한 일일 겁니다.





수면무호흡증 치료를 시작하면 가장 먼저 찾아오는 변화가 아침에 일어나기 쉽고 몸이 개운하다는 거에요.


오랜 시간 익숙해서 만성피로겠거니 생각하고 지냈지만 사실은 제대로 된 잠을 잔 적이 없었던 것이지요.


합병증을 예방하고 건강을 지키는 것은 차치하더라도 수면무호흡증 치료로 찾게 되는 광명은 개운한 아침입니다.


말 그대로 아침 해와 함께 떠오르는 밝은 빛!!! 그것입니다.





여전히 수면무호흡증 치료가 망설여질 수 있어요.


그럴 땐 주저하지 마시고 온라인 상담을 이용하세요.


원하는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코골면 숨수면, 온라인 상담 (신청)


코골면 숨수면, 전화 상담 (예약)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