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골이수술비용? 실비보험으로 저렴하게~!
- 코골이-수면무호흡증
- 2015. 3. 17. 17:30
코골이수술비용을 줄이기 위한 요령 혹은 팁?
눈에 보이지도 않는 미세먼지가 기승을 부리고있는 어제, 오늘입니다. 황사와 미세먼지로 인해 봄 다운 봄 날씨가 해가 지날수록 줄어만가고 있는데요.
이러한 환경변화를 반영해서인지 요즘 판매되는 공기청정기는 대부분 미세먼지, 황사 등을 줄여주는(혹은 99% 제거해주는) 기능을 장착하고 나오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렇듯 무언가를 줄여준다는 것은 생활의 편의를 위해 여러모로 도움이 되는 일이 많습니다.
오늘 포스팅의 주제인 '코골이수술비용'을 줄이는 요령 역시 마찬가지입니다.
모르고 있다면 큰 부담이 될 수도 있을 금액대의 비용이었겠지만, 치료 결정 이전 간단한 팁 정도만 읽어보고 미리 준비한다면 코골이수술비용은 얼마든지 저렴하게 줄일 수도 있기 때문이지요.
각설하고, 너무 간단한 요령이지만 실천에 옮기면 (언젠가는) 나에게 큰 도움이 될 수 있는 그런 팁, 지금 바로 알려드릴게요.
코골이수술비용 걱정 이전에 치료방법에 대한 선택이 먼저
밤새 지독한 코골이와 위험천만한 무호흡증이 반복된다면 건강을 위해서 반드시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어떠한 치료방법을 선택할 것인지는 수면클리닉을 찾아 전문의 조언을 참고로 하고 나서 결정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나의 정확한 상태를 알아보기 위한 관련 검사나 경험많은 전문의의 진료 이전에 인터넷에서 읽은 정보를 토대로 특정 치료방법을 염두에 두고 병원을 찾는 환자분이 많은데요, 단언코 좋지 않은 방법이라 말할 수 있습니다.
또한 양압기 구매비용과 코골이수술비용을 비교해보는 것 역시도 병원을 방문하여 수면전문의와 상담한 뒤에 치료방법의 결정 단계에 고민하는 것이 좋습니다.
서두에서도 말씀드렸지만 코골이수술비용은 얼마든지 큰폭으로 줄일 수 있는 요령이 분명 존재합니다.
비용 걱정은 잠시 뒤로 미뤄놓고, 나의 정확한 상태(=무호흡 여부, 무호흡의 정도, 기도 크기, 연관된 수면장애 등)를 파악하는 것이 1순위! 상태에 적합한 치료방법을 알아보고 결정하는 것이 2순위입니다.
코골이수술비용을 줄이려면 실비(실손)보험이 필수!
현재 코골이/수면무호흡증 등 수면장애(질환)의 치료와 관련해서는 공보험인 국민건강보험의 급여항목에 편입되어 치료비 부담을 덜 수 있는 부분이 많이 없습니다.
수면장애 진단을 위한 필수검사인 정규 수면다원검사도 비급여 항목이고, 수면무호흡증의 가장 효과적인 비수술적 치료방법인 양압기 역시도 마찬가지로 비급여에 해당합니다.
수술적 치료에서는 국민건강보험이 적용되어 코골이수술비용을 절감할 수 있는 방법인 편도나 목젖을 제거하는 간단한 수술은 건강에 큰 위협이 없는 무호흡증이 없거나 있어도 매우 약한 환자들이 주로 받는 것입니다.
반면 건강에 심각한 위협요소가 되는 무호흡증을 치료하기 위한 대부분의 수술은 비급여항목에 해당합니다.
국민건강을 책임지겠다는 취지의 공적보험임에도 전후가 뒤바뀐 것 매우 잘못된 부분이라 생각하는데, 안타깝게도 개선될 여지가 별로 없어 보입니다.
공보험의 상황이 이렇게 허술하다보니, 비급여항목에 해당하는 질병에 걸렸을때 그 치료를 위한 통원/입원치료시 비용부담을 절감하기 위한 사보험(=실비or실손보험)에 많은 분들이 가입되어 있으신데요.
실비보험을 갖고 있는 분이라면, (보유하고 있는 보험상품에 따라 약간의 차이가 있긴 하겠지만) 현재 수면무호흡증(=코골이수술)비용의 최대 90%까지 환급받을 수 있습니다.
비싸다고 알려져있는 코골이수술비용이지만, 금액의 90% 정도를 돌려받을 수 있다면 시중에서 파는 웬만한 양압기 가격 보다 저렴합니다.
대한민국 성인의 70% 이상이 갖고 있다는 실비보험, 코골이수술비용이 걱정이라면 가입되어 있는지 확인 먼저 해보세요. 혹 없으시다면 지혜롭게 치료시기를 약간 조절해보심은 어떨런지요.
코골이수술비용을 절감하기 위한 간단하지만 알찬 팁, 이 정도로 마무리 하겠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